Post date: Aug 05, 2011 4:56:59 AM
미네소타는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무료교육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public library에서 하는 스토리 타임과 ECFE class 는 무료이거나 저렴하며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에 좋습니다.
1. Library Story time & Event
미네소타 여기저기에 위치한 public library에서는 library 별로 아이들 연령대에라 책을 읽어주고 노래와 춤 등의 액티비티를 실시해주는 story time이 있습니다. 보통 무료로 실시하며 인원제한이 있어서 선착순으로 그날그날 인원을 받습니다. 대개의 경우 자리가 모자르지는 않습니다.
도서관별로 날짜와 시간이 다르므로 집 주변의 도서관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자신이 사는 county(city 여러개가 모인 주거단위로 state보다는 작고 city보다 큰 개념)별로 public library들이 있는데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가서 도서관 카드(무료)를 만들면 책과 dvd 등을 대출할 수 있습니다.
St. paul과 CTC 거주자들은 대개 Ramsey county 입니다. http://www.ramsey.lib.mn.us/ 에서 집 주변의 도서관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Ramsey County는 Roseville Library가 가깝고 규모가 있는 도서관으로 story time도 실시하는 곳이고 리모델링이 끝나서 지금은 아주 깨끗한 시설로 바뀌어 있습니다. 이 외에 조금 떨어진 Shoreview library도 story time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Como나 미네아폴리스의 경우는 Hennepin County 입니다. www.mpls.lib.mn.us/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Minneapolis downtown에 있는 Hennepin County 관할 Central Library가 최근에 지어져 시설도 좋고 story time도 괜찮다고 합니다. 단지 다운타운이라 주차가 쉽지 않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2. Bookstore Story time & Event
A. Barns & Noble
Roseville 'Harmar Mall' (서점 온라인 홈에서 지점별 요일 시간 확인 가능)에 있습니다.
B, Red Balloon Bookstore St.Paul Grand Ave.에 위치한 어린이 전용 서점입니다. (서점 온라인 홈에서 요일 시간 확인 가능) 이곳의 Storytime은 매우 인기가 있어 미국엄마들도 아기를 데리고 많이 옵니다. 크지 않은 서점이 꽉 찰만큼 많은 엄마아빠들이 아기를 데리고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