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date: Dec 13, 2011 8:35:36 PM
Checking Account로도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네 있습니다.
TCF bank나 US bank의 Checking Account만 갖고 계신가요?
자 그럼 이참에 Bill Pay Checking Account를 개설해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FNBO BillPay Account를 쓰고 있습니다. 이율은 대략 APY 0.7% 이고 가장 많은 이율을 주고 있지요..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Rental Fee나 Credit Card Bill Pay를 이 계좌로 지불하게 하는 것입니다. Rental Fee도 굳이 본인이 check을 쓸 필요없이 Automatic Bill Pay 셋팅을 해놓으면 은행에서 알아서 수표를 발행에 Rental office로 보내줍니다.
Direct deposit을 이곳으로 연결해놓은 다음에 본인이 잘 쓰는 은행으로 money transfer 를 해도 괜찮은 방법이지요.. 적은 돈이지만 계속 은행계좌에 넣어두면 이자도 안붙는데 이런 것을 이용하면 그나마 조금이라도 이자가 붙습니다. ㅎㅎ
https://www.fnbodirect.com/lp/bp_lp/index.html?cepromo=F9BV08
2) Bank of Internet USA (BofI) rewards checking account
위에 소개한 FNBO Bill Pay account의 경우 0.7%의 이율이지만 BofI의 경우 최대 1.25%까지 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잘만 이용한다면 Savings Account보다 약간은 더 많은 이율을 받을 수 있죠.. BofI는 거의 인터넷중심의 은행중에 최초에 가까우며 현재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또한 check을 스캔해서 편리하게 집에서 deposit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현재 이 BoI Account를 잘 이용하고 있구요. 조만간에 모든 계좌를 이 곳 하나로 다 옮길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최대 APY 1.25%가 될 수 있는지 아래에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일단 Direct Deposit을 한달에 천불 이상하고 Pay bill을 2번 이상하고, Check card를 6번 이상 쓰면 1.25% 이자율을 그것도 Checking Account에서 받을 수 있다는 점...
2014년 어느 여름에 Bofi가 이자주는 방법을 바꿨네요. 이제 1.25%의 이자를 받기가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저같이 자판기로 1.5불씩 자주 긁었던 사람도 해당이 안되네요..ㅠㅠ 그렇다고 체크카드를 계속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닌데.. 다른 방법을 강구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