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date: Aug 05, 2011 4:40:37 AM
미네소타에는 70 여개 이상의 주립 공원들이 주 도처에 개발되어 있으며, 하이킹, 낚시, 캠핑, 보트, 수영, wild flowers observation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네소타 주립 공원을 위치별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http://www.dnr.state.mn.us/state_parks/map.html, 이 링크를 통해 더 많은 공원 정보 및 숙박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www.dnr.state.mn.us 이 사이트에 가면 공원 정보 외에도 낚시, 하이킹 등 야외활동에 관한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 Minnesota State Park 입장권 - Minnesota State Park 들은 차량 1대당 입장료 1일 $5. 모든 State park를 1년간 무제한 다닐 수 있는 연간 입장권은 $25,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은 연간 입장권 추천.
다양한 주립 공원은 각각의 특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자의 기호에 따라 여행할 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A. William O’ Brien Park
William O'Brien Park은 트윈시티에서 대략 40분 정도 걸리는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조그만 비치가 있고, 하이킹 트레일 및 낚시 공간등이 있기 때문에 가족 단위의 피크닉에 적합합니다. 바베큐 시설도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류에 있는 St.Croix State Park에서 카누를 빌려 타고 이곳까지 내려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곳이 minneapolis/st.paul에서 가깝기 때문에 이곳에 차를 대고 셔틀버스를 타고 St.Croix State park로 올라간 뒤 카누를 타고 내려와 피크닉을 마친 뒤 다시 집으로 돌아오면 좋습니다. 캠핑사이트와 캠퍼캐빈(취사시설과 화장실은 없는 간단한 통나무집)도 있습니다.
B. Fort Snelling Park
공항 주변에 위치한 State Park로 거리가 가까운 편. 가족들과 당일 피크닉 가기에 적합합니다.
C. Interstate Park
Interstate Park은 William O'Brien Park에서 북으로 대략 20분 거리에 있으며, 위스콘신 주와 접경에 위치합니다. St. Croix 강을 따라 이루어진 절벽과 숲이 마치 한국에 여느 강변에 온듯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빙하에 의한 깊은 구멍(pothole)이 여기저기에 만들어져 있으며 암벽 등반을 연습하는 사람들이 스릴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D. Itasca Park
Itasca Park은 미시시피 강이 시작하는 원류가 있는 공원입니다. 트윈시티에서는 북으로 대략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대개의 주립 공원이 기껏해야 캠핑 시설만을 제공하는 데에 비해, 이곳은 캠핑 시설 외에도 캐빈 (~$200/night), lodge (~$140/night), inn 등의 다양한 숙박 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개의 리조트 시설은 주말의 경우 2박이 기본 옵션으로 되어 있으나, 이곳은 1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숲이 무성하고 매우 다양한 코스의 하이킹 트레일이 있으며, 자전거 및 보트 렌탈이 가능합니다 (자전거: $3.5/hour, 모터판툰보트 $30/hour+ 연료값 ).
E. St. Croix State Park
보통 차로 1시간반쯤 걸리는 곳으로 강의 상류에서 카누와 보트등을 즐길 수 있고 Cabin등을 빌려서 숙박또한 가능한 곳. 또한 Guest House에서 8가정에서 9가정 정도가 같이 지낼 수 있는 공간을 빌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