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 넬 아가마)
전함은 우주의 이동 요새로, 우주를 여행하는 이들에게 안식처이자 최후의 보루의 역할을 한다.
전함을 움직이는 함장들은 고도의 훈련을 받은 프로페셔널한 인간들이며, 베테랑이건 아니건 전함을 지배하는 묘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다.
전함 안에서 함장(PC)는 독보적인 권한을 가지고 있고 모든 의사 결정에 책일을 질 의무가 있다. 전함의 승무원들도 그런 의무에서 오는 스트레스와 고뇌를 알기 때문에, 항상 함장을 대할때 경의를 가지고 대한다.
일반적으로 전함을 움직이는 승무원들이 PC가 아니라 NPC라면 함장의 지시를 무조건 따르게 된다.
전함은 아무리 작아도 무척 눈에 띄고 느리기 때문에, 모든 공격에 대해 반응이 느릴 수 밖에 없다. 하지만 갖잖은 공격 따윈 지워 버릴 정도의 무수한 화력은 그 문제를 커버하고도 남는다.
서브 카트리지 코스트 0/15
메카닉 핵심 액션(4레벨 마다 1개씩 추가로 취득 가능)
초기 취득 액션(함선은 직업을 '함장'밖에 고를 수 없다.)
●양산형 강철거신 : 전함은 '양산형'과 '슈퍼급'의 메카닉 각각의 핵심 액션의 초기 취득 액션들(3개)을 가지고 시작한다. 그리고 3레벨 단위로 '양산형', '슈퍼급'의 메카닉 핵심액션을 선택해 추가로 배울 수 있다. 또한 사격 액션을 +지 나 +혜로 판정한다.(판정법은 초기에 한번 정하면 바꿀 수 없다.)
●시그니처 퍼스널 커스텀 : 양산형의 '범용 퍼스널 커스텀'이 사라지고. '시그니처 퍼스널 커스텀'으로 대체한다. 효과는 민첩 수정치 제한이 +1이 되지만, 초기에 능력치 포인트가 2개 생기고 기본 최대 체력이 +5가 된다.
3레벨에 한번 취득 가능 액션
(6,9레벨에 양산형이나 슈퍼급의 핵심액션을 얻었다면 취득 불가능)
●실패에서 움튼 황금가지 : 하나의 능력치를 상한치인 18을 넘어, 20까지 쌓을 수 있다. 20이 되면 해당 능력치를 사용한 판정의 부분 성공치를 7~9가 아닌 6~8로 변경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