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맞이
카네이션으로 감사인사 전해효(孝)
5월 가정의 달 맞이
카네이션으로 감사인사 전해효(孝)
#화정1동_5월8일_화중초등학교골목
은빛5단지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협조를 받아 화중초등학교와 5단지 사이 골목길에서 소박하게 캠페인 부스를 차렸습니다. 하교하는 학생들과 장보러가는 주민, 집으로 복귀하는 주민 등 다양한 주민들이 캠페인 부스에 참여해주셨습니다. 카네이션을 만들어서 가족과 이웃에게 나눠주고, 예쁜 글귀를 담은 책갈피를 만들어 나도 갖고, 이웃에게도 나눌 수 있는 체험부스로 운영하였습니다.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여 함께 하였습니다.
"저는 선생님 사랑합니다라고 적었어요. 우리반 선생님한테 줄 거에요."
"엄마, 아빠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적었어요."
"아내가 많이 아파요. 예쁘게 카네이션 만들어서 주고 싶어요. 생화가 아니니 머리맡에 두려구요. 이런 행사 자주 해주세요."
#화정2동_5월14일_화정중앙공원
화정2동은 행정복지센터의 협조를 통해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화정중앙공원(하마공원)에서 진행했습니다. 화정2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도 함께 해주었습니다. 이곳에는 어르신들이 많이 계셨고, 예쁜 카네이션과 책갈피를 열심히 만드셨습니다.
"며느리가 아이를 낳았어요. 예쁘게 만들어서 선물로 줘야겠어요."
"남편~ 사랑합니다~ 저는 이 말을 평소에도 많이 해요. 이렇게 적어서 선물하려구요."
"손이 떨려서 생각보다 잘 안써지는데... 친구한테는 스티커만 붙여서 선물해야겠네요."
참여한 주민들에게는 이번 기회를 맞이해서 가족들과 이웃, 친구들에게 그동한 못했던 이야기, 감사인사를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은 서로 인사하고 나누는 이웃공동체를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화정동 곳곳을 돌아다닐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우리 한번 옆집 이웃과 인사해볼까요? 안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