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보호센터 생일파티
'개별선택활동'
OO이 하고 싶은 거 다 해~
'소중한 하루 보내기'
주간보호센터 생일파티
'개별선택활동'
OO이 하고 싶은 거 다 해~
'소중한 하루 보내기'
'생일' 이라고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생일 선물? 아님 생일파티?
생일이라고 하면 '소중한 하루 보내기' 라는 키워드가 생각이 납니다.
생일은 1년에 딱 한 번만 오는 것이니 생일 당일인 이용자가 원하는 활동을 해서 알차고 소중한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진행하고 있던 생일파티에 4가지의 활동 중 이용자가 직접 하고 싶은 활동을 골라 참여할 수 있는'개별선택활동'을 추가했습니다.
개별선택활동은 ① 다이소에서 생일 선물 사기 ② 카페 이용하기 ③ 코인 노래방 가기 ④ PC방 이용하기의 4가지 활동으로 구성했습니다.
너무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도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적절히 4가지 활동으로 추렸습니다.
7월 중순이 지나가는 요즘, 1월부터 6월까지 이용자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활동은 단연 '코인 노래방' 가기, '카페 이용하기' 활동이었습니다.
흥이 많은 이용자에게는 노래방 활동이, 먹을 것을 좋아하는 이용자에게는 카페 이용하기 활동이 제격이었습니다.
또 직접 원하는 생일선물을 구입하고 싶어한 이용자도 있어 다이소에서 5천원의 기쁨을 선물했습니다.
개별선택활동은 1시간 가량 담당자와 1:1로 진행되는데, 활동이 끝나고 나면 이용자들의 얼굴에 기쁨과 화색이 도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코인 노래방 활동에 참여한 조OO,
한OO 이용자
카페 이용하기 활동에 참여한 이OO,
전OO, 김OO 이용자
다이소에서 선물 구입하기 활동에
참여한 우OO 이용자
개별선택활동이 끝나면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생일파티 시간이 이어집니다.
개별선택활동 이후 직접 구입한 케이크, 다과와 함께 풍성하게 진행되는 행복한 시간!
이렇듯 무지개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는 한 분 한 분 소중한 무지개 이용자들을 위해 1:1 맞춤 개별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어떤 개별선택활동이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게 될까요?
하반기에 진행될 개별선택활동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