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 마법적 환경
지형: 섬(특수)
외견: +1, 준수함.
위생: +1
마나: 보통 마력지대
문화와 경제
언어: 공용어, 젤러 언어 (비고)
식자 능력: 능숙
TL: (3+@). (비고)
재산: 편안
지위: +4
정치적 환경
정부: 기술주의, 피지배 (비고)
통제 등급(CR): 5, 억압적 (크누트에 의함)
군사 자원: -
방어 보너스: -
비고
언어:
TL은 다음과 같음
정부:
니르 호수에는 작은 수상도시가 있다. 이 도시는 알 세크와 비늘 산맥을 통과하는 경계선 상에 위치해있다. 이곳은 마치 커다란 난파선 여럿이 얼기설기 조잡하게 이어져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그 위에 사는 사람들은 나름대로 어엿한 도시 생활을 하고 있다.
아주 먼 과거 젤러 교단의 도움을 받아 건조한 거대 선박의 무리가 어떤 사건을 계기로 일시에 파괴되었다. 그러나 이렇게까지 큰 돈을 들여 지은 선박이 일시에 무용해진데다, 이런 선박을 제조하는 기술은 로스트 테크놀로지이기 때문에 만들어진 것이 바로 알 라이르다.
비늘산맥과 알 세크 사이를 경유하는 주요 무역지이다. 알 라이르를 통해 비늘산맥의 드워프들이 만든 질 좋은 무구를 알 세크와 다른 지역으로 전달할 수 있다.
한편 이 선박에 사용된 조선기술은 잃어버린 기술(Lost Technology)이다. 이 기술의 기원은 젤러 본인이었는데, 이 선박이 파괴된 이후로, 그는 필멸자들의 생활을 위해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강력히 금지했다. 즉, 오로지 자연을 탐구하기 위한 장치만을 만들라는 것이다. 아무도 그 이유를 알 수 없었지만, 누군가 그에게 이유를 물어도 결코 답하지 않았다.
하지만 젤러 교단의 일부 교파에서는 그러한 금지에도 불구하고 선박의 기술을 비밀리에 역설계 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