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
준비
비용
가고시마에서 야쿠시마로
쾌속선으로:
쾌속선 제트호일 훼리를 이용해서 가고시마와 야쿠시마를 오갈 수 있다. 어떤 배는 섬으로 바로 가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배는 이웃섬인 타네가시마를 거쳐서 운행한다. 제트호일을 타면 어느 곳에서 멈추었다 가는가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대개 2-3시간이 걸리며, 요금은 편도로 8000엔이다. 카고시마 항구 터미널에서 배를 탈 수 있다. (왕복으로 사자)
제트호일을 운행하는 회사는 두 곳으로 하루에 배는 총 7대가 있다. 5대는 “토피”제트호일(4대는 가는 도중 다른 곳에서 멈추고 1대가 직항)이고 나머지 2대는 “로켓”제트호일(2대 모두 직항)이다. 모든 직항은 미야노우라 항구로 바로 가고 나머지 배들 중에 반은 미야노우라 항구에서, 나머지 반은 안보항구에서 멈춘다.
카훼리로:
“야쿠시마 훼리2”라고 불리는 카훼리는 매일 아침, 가고시마 항구의 남쪽에 있는 가고시마 신항구에서 출발한다. 야쿠시마까지는 편도로 약 4시간이 걸리며, 요금은 5000엔이다. 차를 배에 싣고 싶다면 중형차일 경우 편도요금 25,000엔을 따로 지불해야 한다.
비행기로:
가고시마 공항에서 야쿠시마까지 가는 항공편이 하루에 5대 있다. 비행시간은 35분, 편도요금은 보통 14,000엔이며 할인 티켓은 10,000엔 정도 한다. 운항하고 있는 항공사는 재팬 에어 커뮤터로, JAL의 그룹에 속한다. 가고시마 공항은 시내에서 약 1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있다는 점을 참고하도록 하자.
승무원들은 무서워하지 않는다는데...
야쿠시마에서
버스 시간표:
http://www.yksm.com/images/top-pdf/bus_rinji.pdf
복사본:
히라우치카이츄온센
썰물에만 나타나는 온천. 100엔.
죠몬스기 등산코스
시라타니운스이 계곡으로 간 후 남쪽으로 이동하여 철길과 만나는 경우도 있다.
시라타니운스이 - 모노노케히메 숲 - 쿠스카와와카레 - 윌슨 그루터기 - 죠몬스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