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일: 2020. 7. 15 오전 7:47:44
안랩, 온라인 견학 프로그램 ‘라이브(Live) 견학’ 참가자 모집
▲안랩의 ‘라이브 견학’을 통한 사옥투어 화면[사진=안랩]
안랩 ‘라이브 견학’은 회사소개, 연구원 멘토링, 회사 시설 관람 등 안랩 견학을 참가자가 원격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이다. ‘라이브 견학’ 참가자는 담당자가 라이브로 진행하는 영상을 보고 실시간 채팅에도 참여하며 현장감 있는 견학을 경험할 수 있다.
안랩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3월부터 ‘라이브 견학’을 실시하고 있다. 이후 4개월간 1,000여 명이 넘는 정보보안분야 전공 및 희망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전국으로의 대상 확대는 ‘라이브 견학’에 대한 참여 방법 문의, 일정 문의 등 참가 희망자의 관심이 이어짐에 따라 결정됐다. 안랩 ‘라이브 견학’ 참가는 희망 날짜, 인원 등을 기재해 견학 신청 전용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라이브 견학’인 만큼 신청 단체의 견학 인원 수 제한은 없다.
인치범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는 “라이브 견학은 전국 어디서든 참가자가 인터넷이 연결된 PC・노트북, 스마트폰 등 개인기기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이다”라며 ”평소 IT·보안 분야에 관심이 있어 안랩 견학을 원했으나, 지역이 멀어 참가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도,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이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다.
또한, 실제로 보안 업계에서 일하고 계신 선배님들에게 직통으로 궁금한 것들을 물어볼 수 있다는 것이 메리트이다.
"악성 코드는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 하나요?", "요즘은 웹만 공부하면 된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등등 많은 질문들을 받아주신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