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뇌계

전뇌계 (電腦系) Electro-Brain Technology

전뇌의 개발로 인해 정보를 다룰 수 있는 테크놀로지가 점차적으로 발달하자,

정보 가치의 상승과 함께 전뇌를 얼마나 잘 다룰 수 있냐에 따라 자신의 가치가 증명되는 풍토 또한 조성되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전뇌계 테크에 능숙하다면, 이미 거의 모든 것이 디지털화 되어있는 공각기동대의 세계를

자신에게 유리한 쪽으로 바꾸어가는 데 남들보다 앞서있을 것입니다.

전뇌계 테크는 별다른 설명이 없다면 +지 판정으로 적용됩니다.

전뇌화 Electro-Brainization

전뇌계 테크를 사용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전뇌화(電腦化) 시술입니다.

자신의 두뇌에 '전뇌 (電腦)'라는 기관을 삽입하여, 두뇌 활동을 컴퓨터처럼 디지털화 합니다.

이 시술로 인해 시술을 받은 피시술자는 자신의 뇌를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으며,

시계 (視界) 자체가 전뇌에서 출력되는 정보가 표시되는 모니터처럼 사용되어,

각종 패널이나 기능들을 시각화하고 적용하는 역할을 겸합니다.

전뇌화를 통해 인간의 신체를 스스로의 의지대로 제어할 수 있게되며,

간단히 전뇌에 생각으로 명령을 내리는 것으로 감각 센서를 꺼 감각을 전혀 느끼지 못한다던가,

호르몬을 조절하여 심박수를 안정시킨다던가, 감각을 극대화 시켜서 섬세한 감각을 느끼게 된다던가 등,

신체 자체를 하나의 하드웨어로 만들어 제어하는 소프트웨어 역할을 전뇌가 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기억과 정보의 데이터화가 이루어져 효율적으로 기억과 정보를 정리하고 저장, 삭제하는 등의

활동이 가능해지는 편리한 면도 부각되지만, 인간 본연의 '고스트'라는 명칭으로 불리우는

'혼' (魂) 마저 데이터화 되어, 인격과 기억, 정보가 해킹당하거나 조작당하는 등의 리스크에 노출되기도 합니다.

인간은 기본적으로 누구나 고스트를 보호하려는 '락' (Lock)을 가지고 있으며,

전뇌화 시술시 해당 락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데이터 보안도' (전뇌 HP) 와 해킹 저항도 (전뇌 장갑)을

기본적으로 고려하여 시술됩니다.

전뇌화 시술을 받은 초기 전뇌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데이터 보안도 10 (지식 스탯치 만큼의 추가 보안도), 해킹 저항도 +1, 데이터 분석력 1d4, 보안 간파도 0

여기서 데이터 분석력은 전뇌의 해킹 공격력, 보안 간파도는 전뇌의 해킹 관통력입니다.

전뇌화 시술을 마치게 되면 목 뒷부분에 직접 자신의 전뇌와 기타 단말기 (혹은 타인의 전뇌)를 연결할 수 있는

데이터 포트를 보유하게 되며, 왼쪽 상단부에 있는 포트에는 내장된 케이블이 설치됩니다.

이를 통해 직렬 케이블 연결로 데이터 전송 및 폐쇄 회로 대화 (전뇌 주파수를 가로채어 도청할 수 없는 대화)가 가능해지며,

직접 다른 단말기나 하드웨어에 연결하여 자신의 전뇌 컨트롤만으로 대상을 조작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네트워크를 통한 전뇌간 또는 단말기간 원거리 데이터 송수신도 가능합니다.

※ 상기 이미지는 목 뒤에 설치되게 되는 데이터 포트입니다.

공각기동대의 세계에서는 전뇌화하지 않은 인간은 희귀한 케이스로 여겨질 정도로 전뇌화가 이미 일상화되어 있으며,

전뇌화하지 않은 인간일 경우, 주로 어린이나 빈곤층, 그리고 종교적인 이유에서 시술을 받지 않은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전뇌화 시술은 대부분 빠르면 11~12세, 늦으면 18세 가량에 시술 받으며,

일반적으론 14~16세 즈음에 보호자의 동의를 통해 시술받게 됩니다.

전뇌화는 마스터리 포인트에 합산되지 않으며, 전뇌화를 하기 위해서는 비용과 댓가가 필요할 뿐,

마스터리 포인트는 들지 않습니다.

※ 캐릭터 생성 시가 아닌 플레이 시작 이후, 전뇌화를 하지 않았던 캐릭터가 전뇌화를 하게 되면,

원할 경우 본인의 매력, 지능, 지혜를 재분배할 수 있으며, 의체계 테크를 제외한 모든 테크를 재분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뀐 능력치와 테크는 의체화 시술이나 의체 교체 시술을 받아 다시 바꾸지 않는다면 전뇌화 시 바뀐 상태로 적용됩니다.

전뇌화 시술은 비용이 꽤 들어가며, 비용에 대한 부분은 마스터 재량 하에 결정합니다.

전뇌화 시술은 단 한 번만 할 수 있으며, 기존에 이미 전뇌화 한 캐릭터라면 전뇌화 시술을 다시 받을 수 없습니다.

베이직 마스터리 Basic Mastery

가장 기초적인 단계의 전뇌 테크를 다룹니다.

다음은 베이직에서 습득할 수 있는 테크들입니다.

다이브

전뇌 네트워크 속으로 정신을 다이브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서치합니다.

지식 더듬기를 할 때 판정이 +1이 됩니다.

로지컬 모듈

자체 내장된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현 상황에 대한 시점과 데이터를 조합하여 자세한 결론을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현 상황에 대한 디테일한 정보나 관점이 분석되어 결론으로 제시되며,

로지컬 모듈을 사용하여 데이터 처리를 하는 동안 전뇌 시스템이 플레이어에게 추가적인 질문을 하거나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10+이면 마스터가 꽤 상세한 정보를 줄 것입니다. 7~9이면 대략적인 정보만 얻습니다.

퍼스널 시큐리티

주변 반경 내에 위험 요소를 자동으로 감지해 사용자의 전뇌에 경고를 알리는 보안 모듈을 사용합니다.

'열광학 미채' 등 은폐 상태의 적대 대상을 시각화하여 그 모습을 드러내게 만들 수는 없지만,

아군이라고 사전에 전뇌에 등록되어있지 않은 대상은 일단 적대적인 대상으로 간주하여, 반경 내에 감지될 경우 경고를 알립니다.

전뇌화된 대상이나 A.I를 탑재한 대상, 디지털 방식으로 작동되는 트랩만이 감지 대상에 적용됩니다.

대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알 수 없으며, 단순히 '위험 요소가 있다.' 라고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물론, 대상이 움직이는가 움직이지 않는가에 여부 정도는 알 수 있으므로, 이를 통해 대상에 대해서 유추해볼 수는 있습니다.

공격을 하거나, 공격을 받게되면 해당 모듈의 사용은 해제되며, 해제된 후에는 잠시 정비를 통해 재가동 해야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사용자는 지 판정이 -1 이 됩니다.

트래킹

필요 : 로지컬 모듈

무엇인가 지나가며 남긴 자취 분석하여, 대상의 뒤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7+이면 대상이 방향이나 이동 방식을 크게 바꾼 지점까지 추적해 갈 수 있습니다. 10+이면 더불어 한 가지를 고릅니다:

• 대상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얻습니다. 마스터가 정해서 알려줄 것입니다.

• 자취가 왜 여기서 끊어지는지 알아냅니다.

에어리어 스캔

필요 : 퍼스널 시큐리티

위험한 지역을 스캔하여 위험 요소를 파악 합니다. 10+이면 예비 3점을, 7~9이면 예비 1점을 받습니다.

그 지역을 지나는 동안 원할 때 언제나 예비를 소비하여 다음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예비 1점마다 질문 하나씩):

• 여기 트랩이 있는가? 있다면 어떻게 발동되는가?

• 발동되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 그 외에 숨겨진 것이 있는가?

해킹

패널을 해킹하여 문을 열거나 기타 락을 해제할 때, 디지털 트랩을 해제할 때,

다른 전자 기기와 무력화된 대상의 전뇌로부터 정보를 빼내거나 정보를 조작합니다.

해킹을 시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의 전뇌를 직접 대상과 케이블을 통해 연결해야합니다.

10+이면 아무 문제 없이 해냅니다. 7~9여도 성공은 하지만, 의심, 위험, 대가 중 두 가지를 마스터가 제시할 것입니다.

또한, 자신의 데이터 분석력 (해킹 시 데이터 보안도를 대상으로 하는 공격력) 이 +1d4 만큼,

보안 간파력 (해킹 시 해킹 저항도를 대상으로 하는 관통력) 이 +1 만큼 늘어납니다.

락이 걸려있는 대상을 해킹한다면, 해킹을 중단 또는 실패하거나 해킹이 성공될 때까지는

물리적인 어떠한 행동도 취할 수 없으므로, 물리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됩니다.

해킹에 실패하게되면 곧바로 다시 해킹을 시도할 수는 없으며, 잠시 텀을 두고 시도해야합니다.

고스트 락 - 싱글 레이어

본인의 전뇌를 대상으로 외부로부터 시도되는 전뇌 해킹에 대한 락이 추가적으로 생깁니다.

락은 본인의 전뇌와는 별개의 해킹 저항도와 데이터 보안도를 가집니다.

락 자체는 손상을 입어도 일정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회복되지만,

일단 락의 데이터 보안도가 0이 된다면 락이 손상된 상태로 간주되어, 해당 락은 다시 재구성 하기까지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더불어, 자신의 전뇌의 해킹 저항도가 +1 만큼, 데이터 보안도가 +4 만큼 늘어납니다.

적용되는 락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스트 락 Lv.1 - 데이터 보안도 +10, 해킹 저항도 +1

패시브 테크이므로, 습득해두면 효과는 계속 적용됩니다.

전뇌 통신

지정한 사람과 전뇌 코드를 서로 등록하면 대상과 전뇌 통신을 이용해 대화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연결이 되면 언제든 대상과 생각만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전뇌 통신으로 연결된 대상과는 서로의 생각을 읽어내어 서로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단, 락이 걸린 생각까지는 허가를 받거나 해킹을 하지 않는다면 들여다볼 수 없습니다.

다수의 연결도 가능하지만, 서로가 코드를 주고 받아 등록한 상태여야하며,

해킹이나 재밍등으로 방해를 받을 경우나 대상의 전뇌가 폐쇄 회로 상태라면 전뇌 통신이 불가능해질 수도 있습니다.

전뇌화된 대상을 상대로만 코드를 교환할 수 있으며, 다이브 시 네트워크에서 만난 대상을 등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전뇌 통신을 통해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도 있으며, 데이터의 크기가 클 수록 데이터 전송에 시간이 더 걸립니다.

전뇌 통신으로 연결된 대상이 해킹 공격을 받으면, 플레이어가 대신 대상의 해킹 공격에 대응하여 방어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보완

손상된 고스트 락이나 전뇌 데이터 보안도를 소프트웨어적으로 수리합니다.

1d6만큼의 데이터 보안도가 회복됩니다.

케이블 연결을 하지 않거나 전뇌 통신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다른 대상의 데이터 보완도는 수리할 수 없으며,

자신의 데이터 보완도만 수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시간을 들여 프로그램 보완을 하면, 손상된 고스트 락을 하나 다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감각 공유

필요 : 전뇌 통신

지정한 대상 하나의 전뇌를 통해 대상의 감각을 공유합니다.

대상의 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 등 오감을 공유할 수 있으며, 시전 성공 시 별도로 다이스를 굴려, 나온 수만큼의 감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7~9로 성공한다면 1d4의 다이스를, 10+으로 성공한다면 1d6의 다이스를 굴려 산출된 숫자 만큼의 감각을 공유합니다.

추가적으로 산출한 다이스의 판정이 6이 나온다면 감각을 공유함과 동시에 대상이나 본인에게 적용할 수 있는 예비점을 1점 받고 감각을 모두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할 감각은 사용자가 고릅니다.

감각을 공유하고 있는 상태에서도 본인의 감각 역시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마치 컴퓨터를 통해 또 다른 창을 띄워 멀티태스킹하는 것 처럼 시야 내에 별도의 감각 공유 스크린이 생성됩니다.

반대로, 자신의 감각을 대상이 느끼도록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전뇌 통신에 등록된 대상에게는 원거리에서도 해당 기능이 사용 가능하지만, 등록되지 않은 대상에게 사용할 시 케이블을 연결하여 대상과 연결해야합니다.

전뇌화가 되지 않은 대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감각을 공유하고 있는 동안 자신의 지 판정이 -1이 됩니다.

익스퍼트 마스터리 Expert Mastery

본격적으로 상급의 전뇌 테크를 다룹니다.

익스퍼트 마스터리의 테크들은, 전뇌계 테크 마스터리 포인트가 5 이상이 되어야 습득 가능합니다.

다음은 익스퍼트 마스터리 에서 습득할 수 있는 테크들입니다.

딥 다이브

필요 : 전뇌 통신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다이브 할 수 없는, 좀 더 깊은 영역의 위험한 전뇌 네트워크 속으로 정신을 다이브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서치합니다.

딥웹 네트워크에서는 일반적으로 얻을 수 없는 숨겨진 지식이나 사실들을 파악 할 수 있지만, 그만큼 리스크 요소도 상당합니다.

지식 더듬기를 할 때 판정 +2가 되며, 12+이면 통상적인 효과와 더불어 마스터에게 그 주제에 관해 하나의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딥웹 네트워크에 다이브할 경우, 보정치가 적용되지 않는 추가 다이스를 굴려 1d10의 판정을 합니다.

7+라면 별다른 위험 없이 다이브할 수 있지만, 6- 라면 자신의 전뇌가 노출되어 해킹 공격을 받는 상황이 됩니다.

블랙 마켓

필요 : 딥 다이브

딥웹에 접속하여, 평소에는 구할 수 없는 아이템들을 구할 수 있는 블랙 마켓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기나 장비 외에도 정보를 살 수도 있으며, 지불 가격은 반드시 돈이 아니라 정보가 될 수도 있습니다.

10+이면 누군가 그것을 가지고 있고 이 쪽에 팔 의향이 있으며,

7~9이면 비슷한 다른 것으로 만족해야 하거나, 뭔가 특이한 조건이 따라옵니다. (플레이어가 선택합니다.)

딥 다이브와 마찬가지로, 블랙 마켓을 이용할 경우에도 딥웹 네트워크를 이용해야 하므로,

보정치가 적용되지 않는 추가 다이스를 굴려 1d10의 판정을 합니다.

7+라면 별다른 위험 없이 다이브할 수 있지만, 6- 라면 자신의 전뇌가 노출되어 해킹 공격을 받는 상황이 됩니다.

어드밴스드 시큐리티

대체 : 퍼스널 시큐리티

주변 반경 내에 위험 요소를 자동으로 감지해 사용자의 전뇌에 경고를 알리는 보안 모듈을 사용합니다.

시각화하여 대상을 분석 할 수는 없지만, '열광학 미채'를 사용하여 은폐장을 사용하는 유닛 또한

대상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파악할 수 있습니다. 대상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은폐장 유닛은 감지 되지 않습니다.

아군이라고 사전에 전뇌에 등록되어있지 않은 대상은 일단 적대적인 대상으로 간주하여, 반경 내에 감지될 경우 경고를 알립니다.

전뇌화된 대상이나 A.I를 탑재한 대상, 디지털 방식으로 작동되는 트랩외에도,

대상의 무장도와 신체 구조 또는 설계 구조를 대략적으로 파악해, 보다 정확하게 위험 요소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공격을 하거나, 공격을 받게되면 해당 모듈의 사용은 해제되며, 해제된 후에는 잠시 정비를 통해 재가동 해야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사용자는 지 판정이 -1 이 됩니다.

어드밴스드 해킹

대체 : 해킹

패널을 해킹하여 문을 열거나 기타 락을 해제할 때, 디지털 트랩을 해제할 때,

다른 전자 기기와 대상의 전뇌로부터 정보를 빼내거나 정보를 조작합니다.

무력화된 대상이 아니라도 해킹을 시도할 수 있으나,

대상이 무력화되지 않았다면 대상은 추가적인 해킹 저항도를 +1 만큼 더 갖게됩니다.

대상의 위치만 정확히 포착된다면, 반경 50m 이내의 있는 대상에게 원거리 해킹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10+이면 아무 문제 없이 해냅니다. 7~9여도 성공은 하지만, 의심, 위험, 대가 중 두 가지를 마스터가 제시할 것입니다.

지능을 가지고 있는 대상을 해킹 시, 대상을 잠시 동안 뇌사 상태로 만들어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락이 걸려있는 대상을 해킹한다면, 해킹을 중단 또는 실패하거나 해킹이 성공될 때까지는

물리적인 어떠한 행동도 취할 수 없으므로, 물리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됩니다.

또한, 자신의 데이터 분석력 (해킹 시 데이터 보안도를 대상으로 하는 공격력) 이 +1d8 만큼,

보안 간파력 (해킹 시 해킹 저항도를 대상으로 하는 관통력) 이 +2 만큼 늘어납니다.

해킹에 실패하게되면 곧바로 다시 해킹을 시도할 수는 없으며, 잠시 텀을 두고 시도해야합니다.

고스트 락 - 더블 레이어

대체 : 고스트락 - 싱글 레이어

본인의 전뇌를 대상으로 외부로부터 시도되는 전뇌 해킹에 대한 락이 추가적으로 생깁니다.

락은 본인의 전뇌와는 별개의 해킹 저항도와 데이터 보안도를 가집니다.

락 자체는 손상을 입어도 일정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회복되지만,

일단 락의 데이터 보안도가 0이 된다면 락이 손상된 상태로 간주되어, 해당 락은 다시 재구성 하기까지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더불어, 자신의 전뇌의 해킹 저항도가 +2 만큼, 데이터 보안도가 +6 만큼 늘어납니다.

적용되는 락은 다음과 같으며, 돌파되는 락은 레벨이 낮은 순서부터 적용됩니다.

• 고스트 락 Lv.1 - 데이터 보안도 +10, 해킹 저항도 +1

• 고스트 락 Lv.2 - 데이터 보안도 +12, 해킹 저항도 +2

패시브 테크이므로, 습득해두면 효과는 계속 적용됩니다.

신체 장악

필요 : 어드밴스드 해킹, 감각 공유

해킹을 통해 대상의 신체 제어권을 획득합니다. 기존의 해킹과 동일하게 대상을 해킹하지만,

해킹이 성공한 이후엔 대상의 신체를 자신이 원하는대로 컨트롤하여 움직일 수 있습니다.

신체를 장악하는 동안 대상이 느끼는 감각과 생각을 모두 읽고 느낄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행동과 말을 하게끔 만드는 등, 자신이 대상이 된 것 처럼 대상의 신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체 장악으로 컨트롤하는 동안 다른 테크는 사용할 수 없으며, 대상을 물리적으로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의체화된 대상이나 안드로이드, A.I를 대상으로 사용 시 부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나,

생체 신체를 가지고 있는 대상을 컨트롤하여 행동 판정을 할때에는 -1 만큼의 판정 패널티가 추가적으로 적용됩니다.

10+으로 성공했다면 별다른 문제 없이 대상의 신체를 장악할 수 있지만, 7~9로 성공했다면 다음 패널티 중 하나를 고릅니다.

• 미세한 전뇌 노이즈로 인해, 대상의 신체를 통해 하는 선언은 -1의 판정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 싱크로율에 문제가 있습니다. 대상의 감각 중 1d4 가짓수 만큼의 감각을 동기화 할 수 없습니다. (촉각, 후각, 시각, 청각, 미각 중 선택)

• 대상의 신체를 오랫동안 장악할 수 없습니다. 1d4 +2 만큼의 선언이 끝나면 신체 장악은 종료됩니다.

신체 장악을 위해 해킹을 중단 또는 실패하거나 해킹이 성공될 때까지는 물리적인 어떠한 행동도 취할 수 없으므로, 물리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되며,

신체 장악에 성공하여 대상의 신체를 컨트롤하는 동안에도 자신의 신체는 물리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됩니다.

신체 장악에 실패하게되면 곧바로 다시 시도할 수는 없으며, 잠시 텀을 두고 시도해야합니다.

전뇌화된 대상이 아니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사용자는 지 판정이 -1 이 됩니다.

설계도 재구성

필요 : 로지컬 모듈, 해킹

근처에 있는 패널 및 단말기를 해킹하여 얻은 데이터를 토대로, 잠시 시간을 들여 분석하면 해당 구획의 설계도를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재구성된 설계도는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일정 반경 내에 있는 시설들을 알 수 있게 만들며,

이미 재구성 된 지역 외에 인근 지역의 설계도를 재구성하기 위해 해킹이 필요한 단말기 또는 패널의 위치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재구성에 실패한다면 데이터가 꼬이게 되어, 다른 위치에 있는 유효한 패널을 통해 재시도 하기 전까지는 설계도를 재구성 할 수 없게 됩니다.

10+이 나온다면 다음 목록 중 두 가지를, 7~9로 성공한다면 한 가지를 선택하여 알 수 있게 됩니다.

• 가장 가까이에 있는 장소 중 아이템 보급이 가능한 장소의 위치를 확보합니다.

• 가장 가까이에 있는 장소 중 전략적 요충지의 위치를 확보합니다.

• 현재 일행의 목적지로 가는 가까운 루트를 확보합니다.

• 현 상황에서 안전하게 피할 수 있을만한 장소까지의 루트를 확보합니다.

인스톨

필요 : 전뇌 통신

전뇌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일시적으로 필요한 테크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전술계나 일반계 테크들 중 베이직 마스터리에 해당하는 테크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으며,

7~9라면 1개의, 10+라면 최대 2개까지의 테크를 인스톨할 수 있습니다.

인스톨할 테크의 종류는 플레이어가 고릅니다.

인스톨한 테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보유 테크 중 하나의 기능을 정지해야하며, 인스톨 테크 사용을 위해 정지된 테크는

인스톨 기능의 사용이 종료되면 다시 원래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톨 테크는 1d6 +4 만큼의 행동 기회가 지나면 종료되며, 종료되고 나서는 재정비를 하기 전까지 한 동안 인스톨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인스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2d2 -1 행동 기회만큼 잠시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할 시간이 필요하며, 이 시간 동안은 해킹 때와 마찬가지로 물리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됩니다.

프로그램 재구성

대체 : 프로그램 보완

손상된 고스트 락이나 전뇌 데이터 보안도를 소프트웨어적으로 수리합니다.

2d6만큼의 데이터 보안도가 회복됩니다.

케이블 연결을 하지 않거나 전뇌 통신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다른 대상의 데이터 보완도는 수리할 수 없으며,

자신의 데이터 보완도만 수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시간을 들여 프로그램 재구성을 하면, 손상된 고스트 락을 하나 다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도청

필요 : 전뇌 통신, 어드밴스드 해킹

전뇌화한 대상을 해킹하는데 성공하면, 대상에게서 정보를 빼내거나 무력화시키는 대신 대상의 전뇌 통신을 도청할 수 있습니다.

10+ 로 성공한다면 대상은 자신이 도청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지만,

7~9 로 성공한다면 1d4 +2 의 행동 기회가 지나면 도청 사실이 발각될 수도 있습니다.

7~9의 확률로 성공 시 시간이 지나 발각되는 경우나, 6-로 도청에 실패할 경우,

자신의 전뇌 위치가 역추적 당하여 도리어 역으로 해킹 공격을 받는 상황이 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사용자는 지 판정이 -1 이 됩니다.

베테랑 마스터리 Veteran Mastery

가장 다루기 어려운 전문가급의 전뇌 테크를 다룹니다.

베테랑 마스터리의 테크들은, 전뇌계 테크 마스터리 포인트가 10 이상이 되어야 습득 가능합니다.

다음은 베테랑 마스터리 에서 습득할 수 있는 테크들입니다.

고스트 락 - 트리플 레이어

대체 : 고스트락 - 더블 레이어

본인의 전뇌를 대상으로 외부로부터 시도되는 전뇌 해킹에 대한 락이 추가적으로 생깁니다.

락은 본인의 전뇌와는 별개의 해킹 저항도와 데이터 보안도를 가집니다.

락 자체는 손상을 입어도 일정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회복되지만,

일단 락의 데이터 보안도가 0이 된다면 락이 손상된 상태로 간주되어, 해당 락은 다시 재구성 하기까지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더불어, 자신의 전뇌의 해킹 저항도가 +3 만큼, 데이터 보안도가 +8 만큼 늘어납니다.

적용되는 락은 다음과 같으며, 돌파되는 락은 레벨이 낮은 순서부터 적용됩니다.

• 고스트 락 Lv.1 - 데이터 보안도 +10, 해킹 저항도 +1

• 고스트 락 Lv.2 - 데이터 보안도 +12, 해킹 저항도 +2

• 고스트 락 Lv.3 - 데이터 보안도 +14, 해킹 저항도 +3

패시브 테크이므로, 습득해두면 효과는 계속 적용됩니다.

공성방벽

필요 : 고스트락 - 더블 레이어

자신의 전뇌가 해킹으로 인해 전뇌 자체의 데이터 보안도가 완전히 무너지게 될 경우,

해킹을 시도하려던 대상의 전뇌를 순식간에 동기화하여 태워버립니다.

공성방벽으로 인해 역피해를 입은 대상은 심각한 뇌사상태에 빠지거나 뇌 자체가 타버려 죽게 됩니다.

자신의 신체 제어권을 빼앗기거나 데이터가 유출되는 등의 피해는 막을 수 있지만,

공성방벽이 발동하면 자신 역시 뇌사판정을 받아, 전뇌를 복구하기 까지는 어떠한 활동도 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전뇌가 공성방벽으로 인해 손상된 경우는 일반적인 전뇌 연결로는 복구가 불가능하며,

물리적으로 전뇌를 꺼내어 수리하는 등 상당한 비용과 시간이 소요됩니다.

공성방벽은 설치한 순간부터 패시브로 적용됩니다.

마스터 해커

대체 : 어드밴스드 해킹

패널을 해킹하여 문을 열거나 기타 락을 해제할 때, 디지털 트랩을 해제할 때,

다른 전자 기기와 대상의 전뇌로부터 정보를 빼내거나 정보를 조작합니다.

무력화된 대상이 아니라도 해킹을 시도할 수 있으나,

대상이 무력화되지 않았다면 대상은 추가적인 해킹 저항도를 +1 만큼 더 갖게됩니다.

대상의 위치만 정확히 포착된다면, 최대 반경 1km 이내의 있는 대상에게 원거리 해킹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10+이면 아무 문제 없이 해냅니다. 7~9여도 성공은 하지만, 의심, 위험, 대가 중 두 가지를 마스터가 제시할 것입니다.

지능을 가지고 있는 대상을 해킹 시, 대상을 잠시 동안 뇌사 상태로 만들어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락이 걸려있는 대상을 해킹한다면, 해킹을 중단 또는 실패하거나 해킹이 성공될 때까지는

물리적인 어떠한 행동도 취할 수 없으므로, 물리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됩니다.

또한, 자신의 데이터 분석력 (해킹 시 데이터 보안도를 대상으로 하는 공격력) 이 +1d12 만큼,

보안 간파력 (해킹 시 해킹 저항도를 대상으로 하는 관통력) 이 +3 만큼 늘어납니다.

자신을 해킹하려는 대상을 역추적하여 해킹을 시도할 수 있으며,

역추적 해킹 시 대상에게 주는 추가적인 보안 간파력이 +1 만큼 늘어납니다.

해킹에 실패하게되면 곧바로 다시 해킹을 시도할 수는 없으며, 잠시 텀을 두고 시도해야합니다.

어노니머스

필요 : 딥 다이브, 어드밴스드 해킹

자신의 전뇌를 식별이 불가능한 아이덴티티로 위장하여 일반적인 추적이 불가능하도록 만듭니다.

왠만해선 역추적을 당해 역으로 해킹당할 위험이 없어집니다.

하지만 이 아이덴티티를 간파하는 상당한 실력자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패시브 테크이므로, 습득해두면 효과는 계속 적용됩니다.

싱크로나이즈

필요 : 신체 장악, 어드밴스드 해킹

대상의 전뇌에 접속하여 대상의 신체 능력이나 전뇌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이미 전뇌 통신에 등록되어 있는 대상이라면 케이블 연결 없이 원거리에서 지원 가능하지만,

등록되어 있지 않은 대상이라면 케이블을 통해 연결해야합니다.

10+으로 성공했다면 다음 효과 중 두 가지를, 7~9로 성공했다면 다음 효과 중 하나를 고릅니다.

• 대상은 싱크로나이즈를 사용한 플레이어가 기존 에 보유하고 있는 테크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의체계 테크를 제외한 어떤 테크든 상관 없지만, 테크 레벨은 익스퍼트 마스터리까지로 제한됩니다.

• 대상의 신체 운용 효율을 높혀, 신체를 이용한 위험 돌파 판정이나 공격 판정이 +1이 됩니다.

• 대상의 테크 사용 보정률을 높힙니다. 대상의 테크 사용 판정이 +1이 됩니다.

싱크로나이즈를 사용하는 동안 물리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되어 신체적으론 아무런 활동도 할 수 없으며, 사용자는 지 판정이 -1 이 됩니다.

싱크로나이즈에 실패하게되면 곧바로 다시 시도할 수는 없으며, 잠시 텀을 두고 시도해야합니다.

전뇌화된 대상이 아니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감각 교란

필요 : 신체 장악, 어드밴스드 해킹

일정 반경 내에 있는 다수의 대상의 감각을 교란합니다.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을 대상으로 교란할 수 있으며, 10+ 라면 두 가지의 감각을, 7~9라면 한 가지의 감각을 교란 할 수 있습니다.

감각 교란을 사용하는 동안 물리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되어 신체적으론 아무런 활동도 할 수 없으며, 사용자는 지 판정이 -1 이 됩니다.

감각 교란에 실패하게되면 곧바로 다시 시도할 수는 없으며, 잠시 텀을 두고 시도해야합니다.

전뇌화된 대상이 아니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형사

대체 : 신체 장악

해킹을 통해 대상의 신체 제어권을 획득합니다. 기존의 해킹과 동일하게 대상을 해킹하지만,

해킹이 성공한 이후엔 대상의 신체를 자신이 원하는대로 컨트롤하여 움직일 수 있습니다.

신체를 장악하는 동안 대상이 느끼는 감각과 생각을 모두 읽고 느낄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행동과 말을 하게끔 만드는 등, 자신이 대상이 된 것 처럼 대상의 신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컨트롤은 물론, 대상의 신체를 통해 자신이 가진 테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의체화된 대상이나 안드로이드, A.I를 대상으로 사용 시 부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나,

생체 신체를 가지고 있는 대상을 컨트롤하여 행동 판정을 할때에는 -1 만큼의 판정 패널티가 추가적으로 적용됩니다.

10+으로 성공했다면 별다른 문제 없이 대상의 신체를 장악할 수 있지만, 7~9로 성공했다면 다음 패널티 중 하나를 고릅니다.

• 미세한 전뇌 노이즈로 인해, 대상의 신체를 통해 하는 선언은 -1의 판정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 싱크로율에 문제가 있습니다. 대상의 감각 중 1d2 가짓수 만큼의 감각을 동기화 할 수 없습니다. (촉각, 후각, 시각, 청각, 미각 중 선택)

• 대상의 신체를 오랫동안 장악할 수 없습니다. 1d8 +2 만큼의 선언이 끝나면 신체 장악은 종료됩니다.

신체 장악을 위해 해킹을 중단 또는 실패하거나 해킹이 성공될 때까지는 물리적인 어떠한 행동도 취할 수 없으므로, 물리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되며,

신체 장악에 성공하여 대상의 신체를 컨트롤하는 동안에도 자신의 신체는 물리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됩니다.

신체 장악에 실패하게되면 곧바로 다시 시도할 수는 없으며, 잠시 텀을 두고 시도해야합니다.

전뇌화된 대상이 아니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사용자는 지 판정이 -1 이 됩니다.

시설 장악

필요 : 설계도 재구성

근처에 있는 패널 및 단말기를 해킹하면, 대상 패널 및 단말기와 연결을 유지한 상태로 해당 구획 시설 장악이 가능해집니다.

구획 내 시설에 설치되어 있는 설비라면 포탑이나 감시 카메라, 경보 등을 대상의 수와는 상관없이 원하는 대로 조종이 가능하며,

연결 상태가 종료되거나, 연결되어있는 패널 및 단말기가 손상되면 해당 효과는 종료됩니다.

시설 장악을 사용하는 동안 신체 기능을 전혀 사용할 수 없는 무방비 상태가 되며, 이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사용지는 지 판정이 -1이 됩니다.

10+으로 성공했다면 별다른 문제 없이 해당 구획의 시설을 장악할 수 있지만, 7~9로 성공했다면 다음 패널티 중 하나를 고릅니다.

• 미세한 전뇌 노이즈로 인해, 시설 장악를 통해 하는 선언은 -1의 판정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 싱크로율에 문제가 있습니다. 시설 설비 중 1d4 가짓수 만큼의 설비를 사용 할 수 없습니다.

(경보 설비, 포탑과 같은 보안 설비, 감시 카메라, 도어락 개폐, 조명 설비 중 선택)

• 해당 시설을 오랫동안 장악할 수 없습니다. 1d6 +2 만큼의 선언이 끝나면 설비 장악은 종료됩니다.

한 번 장악에 실패하면 보안 패턴이 바뀌게 되어,

다른 위치에 있는 유효한 패널을 통해 재시도 하기 전까지는 해당 단말기나 패널로는 시설을 장악할 수 없게 됩니다.

어드밴스드 인스톨

대체 : 인스톨

전뇌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일시적으로 필요한 테크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전술계나 일반계 테크들 중 베이직 마스터리와 익스퍼트 마스터리에 해당하는 테크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으며,

7~9라면 2개의, 10+라면 최대 3개까지의 테크를 인스톨할 수 있습니다.

인스톨할 테크의 종류는 플레이어가 고릅니다.

인스톨한 테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보유 테크 중 두 개의 기능을 정지해야하며, 인스톨 테크 사용을 위해 정지된 테크는

인스톨 기능의 사용이 종료되면 다시 원래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매력 스탯을 제외한 자신의 스탯을 재분배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7~9라면 재구성한 능력치 중 하나는 -1 이 적용되며 (패널티를 적용할 능력치는 플레이어가 고릅니다.), 10+라면 기존 포인트를 그대로 사용하여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재분배된 스탯은 인스톨 테크의 사용이 끝나면 원래의 스탯으로 돌아옵니다.

인스톨 테크는 1d8 +4 만큼의 행동 기회가 지나면 종료되며, 종료되고 나서는 재정비를 하기 전까지 한 동안 인스톨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인스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2d2 -1 행동 기회만큼 잠시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할 시간이 필요하며, 이 시간 동안은 해킹 때와 마찬가지로 물리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됩니다.

자체 백신

대체 : 프로그램 재구성

손상된 고스트 락이나 전뇌 데이터 보안도를 소프트웨어적으로 수리합니다.

3d6만큼의 데이터 보안도가 회복됩니다.

케이블 연결을 하지 않거나 전뇌 통신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다른 대상의 데이터 보완도는 수리할 수 없으며,

자신의 데이터 보완도만 수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시간을 들여 자체 백신을 사용 하면, 손상된 고스트 락을 하나 다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멀티태스킹

해킹이나 신체 장악 등, 사용 시 신체가 무방비되는 전뇌 테크를 사용할 때에도 신체 활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멀티 태스킹 중에는 자신의 신체 관련 선언에 대한 판정이 -1d4 만큼 제약을 받게 되며,

물리 피해를 받았을 때 추가적으로 1d8만큼의 물리 피해를 더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