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아우어아우어가 다른 커뮤니티와 다른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너무 당연한 이야기일지도 모르지만, 이 모임에 참여한 모두가 ‘점프’라는 키워드로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특별하다고 생각해요.
점프 커뮤니티 사람들이 많이 참여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점프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고요. 각자의 추억이 담긴 점프의 이야기는 하나의 큰 공통점이 되어, 처음 만난 사람들과도 쉽게 라포가 형성되었어요. 알럼나이는 멘티 시절의 경험을, 사회인 멘토님은 함께했던 대학생 이야기를 나누며, 세대를 넘어 다양한 직무와 삶의 이야기로 대화가 자연스럽게 이어졌습니다.테니스를 함께 치며 이런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의미 있게 다가왔어요.
두 번째로는,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점프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선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라고 생각해요.누군가에게 무언가를 주고 싶다는 마음에서 시작해, 알럼나이는 프로그램을 끝까지 수료했고, 사회인 멘토님은 나눔을 실천해오신 분들이니까요. 그런 신뢰가 바탕이 된 네트워킹이라는 점에서, 이 커뮤니티는 단순한 모임 그 이상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비슷한 환경, 비슷한 사람들과 주로 만나게 되는데요. 점프는 서로 다른 직무, 다양한 나이대의 사람들이 ‘점프’라는 연결고리 하나로 자연스럽게 이어져 만날 수 있어요. 그 만남이 참 귀하고, 또 자극이 되기도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