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숫자와 법률을 넘어, 예술과 사람을 잇는 감각 확장 큐레이터 캡틴
🖼️지방이지만 문화생활을 하고 싶어 *부산 지역 모임*
[ 문화 ] 숫자와 법률을 넘어, 예술과 사람을 잇는 감각 확장 큐레이터 캡틴
🖼️지방이지만 문화생활을 하고 싶어 *부산 지역 모임*
(캡틴 키워드) 지역 문화 생활 · 감각 확장 · 네트워킹
(참여 인원) 최대 6명
(소통 방식) 카카오톡 단톡방
(모임 방식) 오프라인 모임
(모집 마감) 2025년 09월 21일
(참가비 및 지급 계좌) 1인당 100,000원 & 국민은행 / 김수창 / 84240202217631
🟦이런 크루원에게 추천해요!
점프의 다양한 좋은 사람과 네트워킹 하고 싶은 크루
지방에서도 전시 등 문화 생활을 즐기고 싶은 크루 → 부산 지역 진행 예정
혼자서 어려운 문화 생활 1달에 한 번 같이 하고 싶은 크루
🟦이 취향 모임에 참여하면,
한 달에 한 번 전시, 공연을 관람하고 점프의 좋은 사람들과 연결이 될 수 있어요.
관람 후 각자 생각과 느낀점을 공유하고 경험을 확장할 수 있어요.
문화 생활 관련 다양한 정보를 나누며 나의 문화 생활을 넓힐 수 있어요.
🟦모임 운영 과정을 소개합니다
(모임 시간 및 방법) 매월 둘째주 토요일 ※ 오프라인 진행 (부산 지역)
(모임 소개 일시) 25.09.26(금) 모임 소개 (단체 톡방)
(모임 일자) 매달 1회 크루원과 함께 일정 조율 후 전시 관람 진행
숫자와 법률을 넘어, 예술과 사람을 잇는 감각 확장 큐레이터 캡틴
Q. 캡틴을 소개해요.
A. 안녕하세요! 저는 김수창입니다. 평소에 전시, 연극 등 문화생활 하는 것을 좋아해요. 다양한 모임들에 참석하며, 다른 업계 분들과 네트워킹하며 의견을 나누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현재 하고 있는 기업금융, 투자금융 관련 일이 숫자나 법률을 다루는 추상적인 일이다 보니 시각화, 청각화 등 감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예술들을 좋아하고, 즐기고 있습니다.
Q. 왜 이 취향 모임을 열게 됐나요?
A. 서울에서 근무할 때는 다양한 모임과 전시 등이 있어 관련 모임들을 참석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어요. 하지만 지방에서 근무하다 보니 네트워킹 모임이 적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분명 지방에도 좋은 인프라와 즐길거리들이 있지만 네트워킹 모임은 상대적으로 적다고 생각이 들었죠. 이왕이면 점프의 다양하고 좋은 사람들과 함께 지방에서도 문화를 즐기는 모임이 있다면 좋다고 생각해서 취향 모임을 열게 되었습니다.
Q. 취향 모임에 참여하면 뭐가 좋을까요?
A. 미술, 사진 등 전시를 함께 관람하고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여러 방면으로 얘기를 나눌 수 있다는 점에서 문화와 예술에 대한 우리의 관점을 확장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더구나 점프의 경험을 공유하는 우리들이 만나니, 상호 존중하는 분위기로 다양한 사람들과 네트워킹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캡틴으로 노력하겠습니다! 혼자 보러가기 아쉬웠던 전시 같이 다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