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사 ] 좋은 사람들과 함께 선한 마음을 나누는 유기견 봉사 메이트 캡틴
🖼️작은 손길로 희망을 전하는 유기견 봉사모임
[ 봉사 ] 좋은 사람들과 함께 선한 마음을 나누는 유기견 봉사 메이트 캡틴
🖼️작은 손길로 희망을 전하는 유기견 봉사모임
(캡틴 키워드) 선한 영향력 · 따뜻한 치유 · 봉사활동
(참여 인원) 최소 4명 ~ 최대 15명
(소통 방식) 카카오톡 단톡방
(모임 방식) 오프라인 모임
(모집 마감) 2025년 09월 21일
(참가비 및 지급 계좌) 1인당 70,000원 & 우리은행 / 박상은 / 100-273-9064139
※대학생은 참여비 35,000원
🟦이런 크루원에게 추천해요!
평소 유기견에 관심이 많았던 크루
유기견 봉사를 하고 싶었으나 방법을 몰랐던 크루
따뜻한 마음으로 유기견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전해주실 크루
🟦이 취향 모임에 참여하면,
나의 사소한 도움으로도 유기견들은 큰 힘을 받을 수 있다라는 걸 알게 돼요.
위기에 처한 유기견에게 급한 도움이 필요할때 좋은 동지가 될 수 있어요.
점프의 좋은 사람과 함께 새로운 봉사를 경험하게 될 거에요.
🟦모임 운영 과정을 소개합니다
(모임 시간 및 방법) 한 달에 한 번 3시간 봉사 ※오프라인 진행
(모임 소개 일시) 25.09.26(금) 모임 소개 (단체 톡방)
(모임 일자) 매달 1회 크루원과 함께 보호소 일정에 맞춰 진행
※ 단톡방에서 함께 이야기 하며, 가끔 시간과 마음 맞으면 맛집도 가봐요.
좋은 사람들과 함께 선한 마음을 나누는 유기견 봉사 메이트 캡틴
Q. 캡틴을 소개해요.
A. 안녕하세요! 저는 박상은입니다. 유기견 봉사에 관심이 많아 유기견 보호소 봉사를 경험했었어요. 그리고 안산 보호소에서 8년전 안락사 직전에 있는 아픈 유기견을 구조해 8년째 같이 지내고 있습니다. 봉사라는 것이 힘들기도 하고 이런 손길이 이 유기견들에 얼마나 도움을 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지만 그래도 한번이라도 더 좋은 추억을 선물해주고 오고싶다는 마음으로 유기견 봉사를 하고 있어요.
Q. 왜 이 취향 모임을 열게 됐나요?
A. 유기견 봉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많은 걸로 알고 있어요. 어떤 경로로 어떤 곳으로 어떻게 가야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좋은 가치를 나누고 있는 점프라는 공간에서 좋은 분들과 함께 좋은 일을 함께하고자 모임을 열게 되었습니다. 저와 함께 작은 손길이지만 유기견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Q. 취향 모임에 참여하면 뭐가 좋을까요?
A. 처음 유기견 봉사를 가게되면 감정적으로 무너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열악한 시설과 하루하루 안락사를 차례로 당하는 아이들을 보면 마음이 너무 아픈데요, 저희가 이번에 봉사를 갈 곳은 관리가 쾌적하게 잘 되고 있는 곳이며, 다른 봉사자분들께서 해외입양을 위해 준비하는 곳으로 처음 봉사하시는 분들이라도 마음이 많이 아프시진 않을 거에요.
하루하루 맥 없이 살아가는 유기견들에게 산책만으로도 큰 행복과 추억을 줄 수 있는 일이라 그런 마음을 가진 분들을 이번 기회에 만나는 것만으로도 너무 기쁜 일일 것 같아요!
💡캡틴 활동 소개
대학생 시절 유기견 봉사 동아리 유기 동행 활동
직장인 생활 동안 다양한 유기견 봉사자분들과 협력중
안락사 직전 구조한 하늘이와 8년째 동거중
💡신청 전, 확인 해주세요.
보호소에서는 봉사자의 안전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 안전에 유의해주세요.
산책 시 케이지 밖으로 나가 흥분한 대형견은 목줄 통제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니 강한 힘과 통제력이 필요해요.
유기견 통제에 경험과 힘이 부족한 경우, 소형견 산책이나 케이지 청소 등의 봉사를 할 수 있어요.
기부하고 싶은 물품과 사료 간식 등은 언제든 환영입니다(필수는 아니니 편하게 함께 해주세요)
유기견이다보니 냄새와 위생이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와 다를 수 있고, 물림과 입질에 대해 이해심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