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거공사에 이어서 실내 인테리어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역시 공사는 예상하지 못한 일들이 발생하네요. 많은 논의와 선택들 속에 시간이 지날 수록 상상하던 공간들이 제 모습을 드러냅니다. 정말 하루하루가 긴장 속에 이루어진 공사였던 것 같습니다. 공사 진행과정을 함께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기술실의 설계도면과 실제 공사진행과정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노출천장과 가로형 수업 교실이 잘 구현되었나요? 레이저조각기와 멀바우 책상, 작품전시 선반(조립하느라 아주 힘들었네요ㅠㅠ), 목재보관 파렛트랙(엄청 무거운 조립을ㅠㅠ) 등 이제 하나하나 모양을 갖춰갑니다. 2월초에 대량의 목공장비들이 들어오면 완성입니다!!
컴퓨터실의 설계도면과 실제 공사진행과정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따로 분리된 영상촬영실과 아늑한 카페공간그리고 창가에 들어올 3D 프리터와 작은 회의공간이 돋보입니다. 아직 학생들이 사용할 노트북과 책상이 들어오지 않아서 허전하지만 정말 마음에 드는 색깔과 공간구성이네요.
레인보우 메이커학교 공간을 구축하면서 현재 들어와 있는 굵직한 장비와 가구들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아직 들어오지 않은 장비는 다음호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데이비드 레이저사의 DV-570 모델로 가성비가 매우 좋은 레이저 조각기 입니다. 학생들의 다양한 생각들을 표현할 수 있는 레이저 커팅장비가 있어 아주 멋있는 작품들이 많이 등장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11월호에 소개했었듯이 메이커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만든 목공 작업 책상입니다. 의자는 우유곽에 상판을 얹어서 직접 제작한 의자 뚜껑을 열면 수납도 가능하도록 하나하나 케이블타이로 조여서 만들었습니다!! 메이커 스페이스 스러운의자 아닌가요?^^
학생들과 다양한 목공수업을 하려면 목재들을 보관해야죠 아주 튼튼한 파렛트랙을 구입했습니다. 공장이 안산에 있는 반월공단에 있어 배송비도 받지 않으셨답니다. 안산의 장점이죠!!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영상을 창조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 고성능 노트북과 아주 커다란 모니터 2개 그리고 크로마키 촬영을 할 수 있는 전동스크린과 EBS 처럼 수업할 수 있는 법랑칠판까지 정말 없는게 없네요^^
학생들이 3D 모델링엣 출력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직 본격적으로 설치되지는 않았지만 완성되면 정말 멋있는 공간이 될 것 같습니다. 안전교육도 철저히 시키고 조심조심 사용하겠습니다.
학생들이 평상시 책도 읽고 쉼을 얻으며 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카페 분위기의 휴식공간으로 학생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래봅니다.
아직 모든 공간이 만들어지지 않아서 아쉽네요 2월호에는 정말 완성된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