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내 여자 주인공 부키의 언니
착한 마음씨와 어른스러운 면모를 자주 보여주는 성숙한 인물이다. 동시에 강한 집착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부키의 폭주 사건을 덮으며 동생에게 해가 가지 않도록 신경을 쓰는 모습을 보여준다.
부키의 폭주 사건에 휘말려 부모를 잃었으며, 쿠레이에게 속아 잡혀간 뒤 생체 실험을 당한다. 약 10년 간의 실험 끝에 가장 완성도 높은 데이터로 남으며, 사용하는 마법의 위력 또한 가장 강력하다.
작품 내에서 이름은 자주 등장하지만 그녀의 모습을 확인하기는 어렵다. 이는 생체 실험에 사용되어 작품 후반 정부의 주요 전력으로 등장하지만, AI 기체 (A0144-AAA)로 등장하기 때문이다. 그녀는 부키의 서사에 많은 부분 포함되며 전체 서사에서 볼 때도 그 비중이 거대하다.
벨라의 마법은 정신계 능력이며 기억을 조작하거나 삭제할 수 있고, 강제로 꿈을 꾸게 하며 조작하는 등 광범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전면전 상황에서 많은 바이퍼 병력이 벨라 AI 기체 (A0144-AAA)의 기술 사용으로 잠식되는 장면은 연합 세력을 압도하는 주요 전투 장면으로 뽑을 수 있다.
쿠레이가 진행한 자아 데이터화 실험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도 벨라의 성격과 능력에서 비롯된 것이라 볼 수 있다. 정신계 능력자인 쿠레이의 능력은 벨라의 능력과 잘 융합되었고, 독한 성격으로 충격이 강한 실험들도 버텨내는 벨라였기에 첫 성공을 이루어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