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소개: <딩코딩코딩이가 쏘아올린 작은 6학년들 스틱교육씰룩쌜룩>조는 마인크래프트를 사용해 미디어룸을 제작했습니다. 각자 생각한 이상적인 미디어룸을 제작했으며, 총 5개의 미디어룸이 만들어졌습니다. 보편적으로 생각하는 미디어룸의 틀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공간으로 구성했습니다.
성장 에세이
이정민: 코딩 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고 친구들과 협력하는 방법과 도와주는 방법을 배우고 키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어도 배울 수 있어 매우 좋은 경험 이었습니다.
김민재: 어느 정도 코딩의 용어를 알 수 있게 되었고 코딩도 더 잘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어도 조금은 잘 하게 된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기회가 있다면 한번 더 참여하고 배우고 싶습니다.
전병희: 처음에는 긴장도 되고 떨렸지만 선생님도 친절하시고 코딩에 대해 잘 알게 된거 같아 재밌었다.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장세은: 코딩을 많이 배웠고, 영어도 열심히 공부하고 배웠습니다. 전보다 코딩을 조금 더 응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임승진: 코딩을 전보다 더 많이 알 수 있게 되었고 이를 응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친구들과 더 친해진 것같아서 좋았습니다.
STEAM 오후반 36팀 발표 영상
미디어룸
맵 소개
첫번째 방은 커다란 쇼파 앞에 놓여진 '모' 모양의 거다란 티비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에 전시된 그림들을 보며 미적 감각을 키울 수 있고, 가운데 있는 커다란 테이블에서 수다를 떨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지하를 통해 좌측에 위한 방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좌측에 위치한 방은 온전과 사우나를 할 수 있는 방입니다.
두번째 방의 테마는 잠 입니다. 미디어룸은 영상과 같은 미디어를 시청하는 방 뿐만 아니라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휴식'에 초점을 맞춰 방을 구성했습니다. 우선, 방의 모든 면에 침대가 배치되어 있고, 방의 중앙에도 침대가 배치되어 원하는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방 반대편에 배치된 커다란 아쿠아리움이 심해처럼 고요함을 선물하여 휴식에 더욱 심취할 수 있습니다.
1층 배경
2층 계단
1층 독서공간
2층 영상시청 공간
세반째 방은 미디어룸은 1개의 층이어야한다는 선입견을 깨고 2층으로 구성을 했습니다. 1층은 미술품이나 작품을 감상하고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또한,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미디어룸의 본질인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커다란 쇼파를 배치하여 편하고 몰입감 있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방을 구성했습니다.
네번째 방은 미디어룸을 한개의 방이 아닌 두개의 방으로 나누어 만들었습니다. 방을 두개로 나누되 미디어룸의 본질을 잃지 않게 각 방에서 모두 영상시청을 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방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쇼파를 배치하였고, 온천을 즐기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유리로 만들어진 온천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영상 뿐만 아니라 벽에 그림 작품들을 걸어두었습니다.
다섯번째 방은 미디어룸의 편안한 분위기에 초점을 맞추어 방을 구성했습니다. 가장 먼저, 보라색 쇼파를 의 앞에 커다란 테이블을 배치하여 사람들이 수다를 떨거나 차를 마시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모니터(검정 스크린)를 보며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쇼파 뒤쪽에 온천를 설치하여 몸에 쌓인 피로를 풀며 영상 시청이나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