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소식
4월의 소식
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주간 운영
서울영화초등학교(교장 전상애)는 2025년 4월 7일(월)부터 4월 11일(금)까지 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주간을 운영하며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나와 타인을 존중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1~3학년 학생들은 ‘소중한 너와 나, 보이지 않는 선을 지켜요’라는 영상을 시청하면서 내가 싫어하는 행동을 다른 사람에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것, 그리고 서로의 경계선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을 배울 수 있었다. 아울러 '나는 소중한 사람이며, 우리 모두는 소중하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느끼고,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4~6학년 학생들은 ‘연두와 초록이의 마음 이어달리기’라는 동화를 통해 친구가 겪는 어려움을 함께 공감하고, 서로 돕고 함께 성장하는 우정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다. 이후 ‘가치 상자 만들기’ 활동을 통해 나에게 소중한 가치들을 생각해보고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다시 한 번 생각해봐요’ 학습지를 작성하며 생명의 소중함과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다짐하였다.
이번 생명존중교육주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과 친구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돌아보며, 건강하게 마음을 표현하고 존중하는 방법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서울영화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며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