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넌트 Remnant
"잃어버린 형체, 강력한 갑주, 그리고 내제된 순수한 힘."
램넌트는 그 기원을 알 수 없으나 아마도 강력한 전쟁 병기, 또는 고대의 마법을 통해 만들어진 골렘 등으로 여겨지는,
살아 움직이는 거대한 갑주들입니다. 이들의 갑주 내부에는 원래 있어야할 육체는 존재하지 않고
오로지 그 에너지의 근원인 듯 한 신비로운 빛무리의 안개만이 자리잡아, 갑주 틈새로 그 빛을 발합니다.
이들은 원래부터 존재하던 것처럼, 아주 오랫 동안 세계 곳곳에 잠들어 있다가 깨어난 것으로 추정되거나,
혹은 이 세계에 존재하지 않았지만 모종의 이유로 갑작스레 흘러들어온 존재들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이들 스스로 역시 과거의 기억은 단편적으로만 보유하고 있는 듯하여 확실하게는 알 수 없습니다.
강력한 전쟁 병기로서의 면모를 갖고 있기도 하지만, 개개인의 인격과 생각, 감정을 갖고 있어,
내적인 면에선 다른 종족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표정을 알 수 없다는 게 좀 어렵긴 하지만요.
종족 특성 Attribution
※ 처음 시작부터 체력 보정치와 힘 보정치만큼 장갑을 추가로 더 받습니다.
체력 스탯과 힘 스탯이 올라 보정치가 오르면 장갑 또한 증가합니다. 캐릭터의 신체 자체가 중갑 및 판금으로 분류됩니다.
※ 무기와 방패 교체는 자유롭게 가능하나 방어구 교체는 불가능하며, 자신의 육체와 일체화된 방어구이기에 방어구를 개조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 체력 게이지는 치유 마법으로 회복할 수도 있으나, 치유 아이템이나 음식으로는 회복이 불가능하며, 수리 아이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 중독, 질식, 수면, 질병, 감각 교란 같은 생체 대상 피해에 면역입니다.
※ 딱 한 가지 계열의 주문 계열 마스터리를 골라 해당 마스터리를 1레벨 짜리로 추가로 갖고 시작해,
그 계열의 마스터리 외의 다른 주문 계열은 시전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선택한 한 가지 계열의 주문 마스터리 속성에 대해 내성을 가져, 해당 계열 주문으로 피해를 받을 시 피해가 절반으로 절감됩니다.
해당 주문 계열 마스터리 레벨이 오를수록 마스터리 레벨 당 해당 계열 주문 피해에 대한 내성 추가 장갑이 1씩 증가합니다.
※ 종족 고유 스킬로 '힘의 정수'를 갖고 시작하며, 이 스킬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접 데미지, 근접 관통력이 1씩 증가합니다.
초기 보유 상태인 1레벨 스킬일 때에도 근접 데미지, 근접 관통력 +1 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 거대 무기 마스터리를 습득하지 않아도 거대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무기 마스터리 계열을 습득했다면 해당 마스터리는 동일한 타입의 거대 무기를 사용할 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전투 관련 판정이 기본적으로 +1 이 적용됩니다.
※ 방어 관련 판정이 기본적으로 +1 이 적용됩니다.
※ 기본적인 맨손 격투 피해 다이스는 1d8을 사용합니다.
생태 Ecology
이들 역시 감정과 생각, 인격을 갖고 있는 동일한 인격체이지만, 실체가 없이 갑주뿐인 육체 때문에 생물적인 욕구를 전혀 느끼지 않습니다.
그리고 또한 생물로서 생존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 역시 필요치 않아, 식욕, 수면욕 또한 존재 하지 않기에
이들의 의식이 끊이지 않는 한 이들의 시간은 지속적으로 이어져갑니다.
다만 그 때문인지 왠지 모르게 비교적 매사에 차분하고 여유있는 듯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크게 동요하는 일도 별로 없는 듯 합니다.
이들 스스로도 자신의 기원에 대해서 모르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간은 세계를 여행하여 지식을 습득하거나 보다 많은 경험을 통해 자신들의 존재 의의와 기원에 대해 알아가려 하는 편입니다.
비록 목소리와 갑주의 외형으로만 드러나는 부분이지만 남녀 구분도 있는 모양이며,
본인들 스스로도 본인의 인격을 남성, 여성으로 자연스럽게 인지하고 있는 것을 보면 의아할 일입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고통을 느끼진 않지만 갑주가 심각하게 손상되면 그만큼 움직임에도 제약을 받는 듯 하며,
직접적으로 내부의 본체에 타격을 입을 시엔 이들 역시 상당한 고통을 느끼는 듯 합니다.
본체에 직접 타격을 입는 경우는 마법적인 타격을 입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외모 Appearance
남성형과 여성형의 갑주로 크게 나뉘긴하지만, 외형만 보았을 때는 굉장히 공들여 만든 정예 전쟁 병기처럼
화려하고 강력한 거대 갑주의 모습입니다. 갑주의 남성형/여성형 여부와 깃들어 있는 인격의 성별은 일체화 되어 있어
갑주의 외관만 보고도 성별 정도는 유추해낼 수 있습니다. 다만 갑주 틈새나 열려진 투구, 또는 눈구멍 등
갑주 내부가 보이는 곳에는 빛나는 안개와 같은 빛무리만이 가득 채워져있어, 기이한 느낌을 줍니다.
이런 빛무리는 저마다 색깔이 다 다르며, 보통은 개개인이 다루는 유일한 마법 계열과 연관된 색을 띄는 듯 합니다.
갑주의 색깔과 장식, 타입 등등 역시 개별적으로 다 다른 생김새이나. 육중하고 견고하게 만들어져있다는 점에선 공통점을 갖습니다.
보통 신장의 크기는 남성형의 경우 최소 2m 내외에서 3m 정도, 여성형의 경우 최소 1.7m 내외에서 2.5m 정도의 크기를 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