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GUE Hong Kong

2024년 6월호

번역 by. DC 지수 갤러리

"우리가 상황을 어떻게 경험하는지는 자신의 관점에 달려있는 게 가장 크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제 삶에서 제가 어떻게 느끼는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려고 노력하고, 스스로를 사랑하고 돌보며, 결국 모든 상황에서 행복을 찾으려 노력해요." 

-

Q) 보그 홍콩 표지를 장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에요. 기분이 어때요? 보그 홍콩 잡지 촬영을 하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기억은?

A) 저는 특히 가장 처음 찍은 사진이 기억에 남아요. 보그 홍콩과 처음 작업한 거라 신선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고, 잘 담아낸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커버가 더 기대되는 것 같아요! 이번 화보들을 통해 여러분 모두가 저와 보그 홍콩의 시너지를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작년에 투어를 통해 홍콩을 방문했죠. 홍콩 음식을 먹거나 명소를 방문하셨나요? 어떤 음식이나 활동이 기억에 남아요?

A) 3일 동안 홍콩에서 공연을 했는데, 마침 콘서트 다음 날이 제니의 생일이어서 무대에서 팬들과 함께 생일 파티를 했어요. 관광을 많이 하지는 못했지만, 홍콩은 여러 면에서 인상적인 도시였습니다. 제가 홍콩에 있는 동안, 스태프분들이 여러 유명한 홍콩 음식점의 음식을 준비해 주셔서 다양한 현지 요리를 맛볼 수 있었어요. 콘서트가 끝난 날 밤, 리사와 함께 유명한 해산물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Q) 지수 씨는 현재 인생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고, 내년에는 서른 살이 되죠. 인간과 아티스트로서 어떻게 성장했다고 말하고 싶어요? 이제 막 데뷔한 21살의 지수 씨에게 한 마디 할 수 있다면?

A) 데뷔 이후로 인간 김지수와 아티스트 지수 둘 다 끈끈한 팀워크와 상호 간의 지지를 통해 성장해왔어요.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나 삶의 중요한 부분들을 분명히 최우선으로 생각해왔기에 데뷔 시절의 제 자신에게 특별히 하고 싶은 말은 없는 것 같아요. 제가 어떤 조언을 하든, 과거의 지수는 늘 그래왔던 것처럼 스스로를 믿고 확신에 찬 선택을 할거라고 믿어요.


Q) 지수 씨 개인적인 스타일을 어떻게 묘사하고 싶나요? 현재 지수 씨가 가장 좋아하는 패션이나 액세서리는?

A) 저는 일반적으로 깔끔하고 심플한 스타일의 옷을 선호해요. 가끔은 조금 더 컬러감이 있는 옷을 입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 결국은 가장 기본적인 옷을 선택하게 돼요. 그래서 저는 미니멀하고 깔끔한 옷에 여러 가지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해요. 음... 모든 액세서리를 좋아해서 선택하기는 어렵지만, 제가 좋아하는 것을 굳이 고르자면 반지와 시계가 제일 좋아요.


Q) 여름은 무얼 하면서 시간을 보내요? 새로운 취미들을 찾으셨나요?

A) 맞아요, 벌써 여름이 왔어요! 이 인터뷰를 4월에 하고 있지만 날씨가 꽤 따뜻하더라고요. 꽃들이 예쁘게 펴 있고, 나무의 무성한 잎들에 둘러싸여 있어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것 같아요. 이런 날에는 즐겁지 않을 수가 없죠 . 최근에 새로운 취미를 찾지는 않았지만, 요즘 틈틈이 산책을 자주 해요. 날씨가 너무 좋은데 시간이 부족한 날에는, 집 밖의 벤치에 잠시 앉아 바람 쐬는 것을 즐겨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침대에 있는 것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이었지만, 지금은 달라요.


Q) 팬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설명하고 싶어요? 홍콩 팬들에게 한 마디 한다면?

A) 아티스트로서 세상에 제 자신을 소개한 순간부터, 저와 블링크는 소중한 관계를 공유해왔어요. 함께 인생을 살아가고, 서로를 응원하고, 서로의 삶을 사랑으로 채우죠. 그래서 저는 항상 진심으로 블링크에게 무한한 행복을 주고 싶어요. 비록 말만으로는 부족할지라도 매일매일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어요. 그리고 홍콩 블링크에게도 한 마디 하고 싶네요. 저는 아직도 콘서트에서 함께했던 그 순간을 잊을 수 없어요. 항상 변함없는 응원으로 환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다시 활짝 웃으며 만나요. 사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