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테말라 - 마누엘 모랄레스
(Manuel Morales)
과테말라 - 마누엘 모랄레스
(Manuel Morales)
Story
[Manuel]
과테말라 "수치때뻬께즈 산 하이메로" 불리는 시골 출신입니다.
저의 부모님은 예수님을 알지 못하셨고, 가족은 늘 다툼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제 아버지는 술을 많이 드셨고, 어머니를 많이 때리셨습니다. 그런 가족 내 갈등을 보았고, 돈이 필요했기에 과테말라시로 가기로 마음먹고 가출했습니다. 수도에서 몇 년을 살면서 하나님을 떠나 죄악되고, 말씀에 어긋난 삶을 살았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제 친구가 저를 교회로 인도했고, 초청받은 그날 저는 예수 그리스도를 만났습니다(2000년).
목회를 시작한 지 7년 뒤, 하나님께선 2010년 과테말라 다른 지역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설교하도록 복음 선교 단체로 부르셨습니다. 이후 9년 동안 "호세 마리아 무뇨즈" 신학교에 있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로 신학 학위를 받았습니다.
몇 달 뒤에 BEE Korea 과테말라에서 2년 추가로 세미나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FT로 훈련받은 뒤, 지금은 과테말라 다른 지역에서 세미나를 인도하고 있습니다.
BEE Korea를 통해 배우고, BEE 과목을 가르칠 수 있도록 기회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Prayer
3월 현재 진행 중인 세미나 그룹들(SAMAYAC, PASAC, SAN PABLO JOCOPILAS, XEJUYUP, SAN JOSE IDOLO 등 5곳에서 풀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