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길 / 새찬송가 438장 내 영혼이 은총 입어
고린도후서 5:18-19 (개역개정)
18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서 났으며 그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분을 주셨으니
19 곧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그들의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느니라
고린도후서 5:18-19 (쉬운성경)
18 이 모든 것은 하나님께로부터 왔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를 자신과 화목시키시고 또한 우리에게 화목의 직분을 맡기셨습니다.
19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 안에서 이 세상을 하나님 자신과 화목하게 하셨으며, 사람들의 죄를 묻지 않으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화목케 하는 말씀을 맡기셨습니다.
Family TALK! 카드를 한 장 뽑아 카드에 적힌 주제에 관해 가족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 보세요!
*Family TALK! 카드는 GFamily 프리미엄 멤버십에 가입하시면 받으실 수 있어요.
“너랑 안 놀아.”
“치, 나도 너랑 안 놀아.”
친구랑 마음이 안 맞아서 싸우거나 같이 놀지 않겠다고 한 적이 있니?
그랬다가도 “미안해, 내가 잘못했어.” “나도 미안해.”라면서 서로를 용서하고 화해한 적도 있을 거야.
아주 오래 전,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께 죄를 지어서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졌단다. 우리가 친구랑 싸워서 사이가 멀어진 것과 달리, 사람이 지은 죄로 인해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진 거야.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끊어진 관계를 잇기 위해 오래도록 애쓰셨지. 아무리 애써도 사람들이 깨닫지 못하자, 결국에는 딱 하나밖에 없는 아들, 예수님을 우리에게 보내주셨어.
예수님은 자기 목숨을 주시고 우리를 죄에서 구원해 주셨단다.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와 하나님을 연결해 주신 거야. 어떤 사람도 할 수 없었던 일을 해주신 예수님, 예수님은 우리와 하나님의 연결자이자 화목하게 해주신 분이란다.
예수님이 우리를 하나님과 연결해 주신 것처럼, 우리도 아직 하나님을 모르는 친구랑 하나님을 연결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될까?
Q. 따라서 말해 볼래?
“하나님께서”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화목하게 하시며
그림. 고다옥 집사
예수님께서 하나님과 우리를 연결해 주셔서 감사해요. 우리도 예수님처럼 아직 하나님을 모르는 친구와 하나님을 연결하고 싶어요. 세상과 하나님을 연결하고 싶어요. 도와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다리 만들기 게임 (Bridge Activity)
준비물: 종이컵, 막대, 블록 등
1. 종이컵에 ‘하나님’, ‘내 이름’을 써요.
2. 막대나 블록 등을 이용해서 종이컵 두 개를 잇는 다리를 놓아요.
3. 다리에 ‘예수님’이라고 써서 붙여요.
4. 우리를 하나님과 연결해 주신 예수님께 말로 감사를 고백해 봐요.
5. 아직 하나님을 모르는 친구나, 친척을 위해 함께 기도해요.
가정예배 노트에 그림으로 그리고 기도제목을 적어도 좋아요.
글 우경신 전도사
33년간 부모님과 어린이를 품어온 사역자, <날마다 축복해>와 <날마다 기도해>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