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남중학교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미래 설계를 돕기 위해 다양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업 체험, 진로 찾기 공동체놀이, 진로 상담,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구체적인 진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난 4월 실시한 직업 체험 활동에서는 조향사, 로봇전문가, 특수 분장사, 뮤지컬배우, 웹툰 작가, 드론 전문가가 학교에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직접 관련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학생들은 직업 체험 활동을 통해 서로의 관심사를 공유하고, 미래 직업의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드론 전문가와 함께하는 활동에서 학생들은 진지한 모습으로 드론에 대한 강의를 들은 후 비행 실습을 했는데, 1학년 신지훈 학생은 “이론 수업을 통해서 그 직업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전문가와 함께 평소 관심 있었던 드론 비행 실습을 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오남중학교는 학생 한 명 한 명의 개성과 특성을 존중하며, 맞춤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진로탐색검사, 자기조절학습검사, 계열탐색검사를 진행하여 학생이 자신의 강점과 적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후 개별 상담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학기에도 더욱 내실있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진로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글 - 진로상담교사 김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