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4일 토요일,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일산호수공원으로 찾아가 연합 마을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주관한 ‘고양시 가족사랑 걷기 축제’ 행사와 병행하여 진행하였는데요! 가족 간 함께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엄마 아빠 항상 사랑해요!”
먼저 커다란 돌림판을 활용하여 가족사랑체험활동을 진행했는데요!
"행신"으로 N행시 짓기, 가족과 손을 잡으며 고백하기 등 다양한 미션활동을 제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재미를 전달하였고 복지관까지 홍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엄마 키워주셔서 감사해요. 사랑해요.", "엄마, 아빠 항상 감사해요~" 등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가족들의 모습에 모두가 한 마음으로 사랑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우리가 그린(Green) 환경의 미래
“조개껍데기는 일반쓰레기일까요? 음식물쓰레기일까요?”
‘환경’캠페인 답게 환경 문제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돌림판을 활용한 재미있는 분리수거 퀴즈를 통해 환경 실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고, 주민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만들기 활동도 함께 진행 되었는데요!
자연환경을 활용한 반짝반짝 ‘자외선 팔찌 제작’ 활동과 이와 연결성 있는 환경 주제로 이야기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남녀노소 연령에 무관하게 아이들, 가족들 모두 예쁜 팔찌를 가져가며 행복함을 갖고 돌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의 다양한 사업을 알리고, 복지관을 이미 알고 있는 지역주민과 자연스러운 만남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
“행신복지관! 거기 들어봤어요.”, “가끔 북카페 이용해요~”라며 반가운 인사를 건네주시는 주민들 덕분에, 더욱 '행'복하고 '신'나는 하루가 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행복을 전해드리고, 이번에 진행된 캠페인 ‘우리가 그린 미래’ 이름처럼 한 발짝 나아가 실천해나가는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이 되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