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화의 의미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차량은 모빌리티의 미래입니다. 그 잠재력은 혁신적인 구동계 컨셉을 넘어섭니다. 탄소 중립의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의 실현을 위해서는 포괄적인 연결성과 안전성이 필요합니다. 전동화란 자동차의 구동방식이 내연기관(엔진)에서 전기모터로 넘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기차(EV)는 물론이고 하이브리드차(HEV/PHEV)도 이에 해당됩니다.
주요 전기차 부품
전동기 & 감속기 : 배터리 전기에너지를 운동에너지로 변환시킵니다. 전동기의 회전수를 줄여 토크를 증대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배터리 : 외부전원에서 공급받은 전기에너지를 저장,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배터리관리시스템(BMS) : 배터리의 성능을 제어하여 전류, 전압 모니터링, 전하 상태를 파악하는 역할을 합니다.
인버터 : 고전압 직류전원(DC)을 다양한 주파수와 전압의 교류전원(AC)으로 변환하여 전동기의 토크와 속도를 제어합니다.
충전기 : 배터리를 충전하는 기기로, 가정용 전원, 급속충전기가 있습니다.
LDC(Low Voltage DC-DC Converter): 저전압직류변환기로 배터리의 고전압을 각종 전자장비에 적합한 12V의 저전압으로 강압하는 장치입니다.
회생제동장치(Regenerative Breaking System): 제동 시 발생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여 배터리를 재충전하는 장치입니다.
전동식 압축기: 전기에너지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공조용 냉매압축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