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정성으로 채운 풍요로운 추석
안녕하세요! 어느덧 추석이 지나고 높은 하늘을 품은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여러분은 추석 때 어떤 음식을 드셨나요? 가족과 함께 모여 전을 부치고 갈비를 먹으며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내셨나요?
명절을 풍성하게 보내는 분들이 있는 반면, 명절을 외롭게 보내시는 어르신들도 참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저희는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명절과 절기를 더 풍요롭게 보내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우양재단 어르신 결연 지원 사업'에 선정이 되어 9월부터 월 2회 10명의 어르신에게 먹거리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추석에는 명절에 빠질 수 없는 모둠전과 모둠 떡, 계란 25구, 샤인머스캣을 준비했습니다. 음식을 받으신 어르신들께서는 몇 년간 명절을 혼자 보내서 외로웠는데, 이렇게 정성껏 챙겨주셔서 정말 풍요로운 추석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함께 하는 마음으로 더욱 맛있어진 어르신들의 한 끼
9월 24일 화요일에는 소불고기, 배추김치, 닭고기, 미니 식빵을 드렸습니다. 요즘 배춧값이 금값인데도 불구하고, 지역 내 상점 사장님께서 최대한 저렴하고 맛있게 김치를 만들어주셨어요. 사장님의 정성이 듬뿍 담긴 김치에 어르신들께서 오랜만에 맛있는 김치를 드신다며 매우 기뻐하셨답니다!
이 사업의 취지에 공감하시고 더 많이, 더 좋은 것을 챙겨주시려는 '다담찬', '달과향', '셰프엠 고양행신점', '행운떡집' 사장님들께 이 글을 빌려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배려 덕분에 어르신들께서 더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어르신들의 식사와 건강을 책임지기 위해 맛있고 질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