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록 소개 🌕

달록 만든이들 🌕

매트
BACKEND

리버
BACKEND

파랑
BACKEND

후디
BACKEND

티거
FRONTEND

나인
FRONTEND

달록의 문화는 어떨까요? 🤔

세상에 바보 같은 질문은 없다❗️
세상에 바보 같은 질문은 없습니다. 서로 열린 마음으로 자유롭게 질문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팀 문화를 추구해요. 달록은 함께 자랍니다.

실수를 잘 다루는 팀이 되자 😅
달록은 실수를 다루기보다는 실수에 유연하게 잘 대처하는 팀을 지향해요. 실수 예방에만 매몰되면 되려 실수를 못 본 척 넘어가거나 서로 질책하는 팀이 될 수도 있어요.

분업이 아닌 협업을 하자 🤝
달록은 모두 같은 같은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모였어요. 서로의 일에 선을 긋기보다는 서로의 일에 항상 관심 갖고, 함께 이슈를 해결하려 해요.

영원한 건 없다 💬
달록은 요구사항이 언제나 바뀔 수 있음을 인지하고, 계속해서 이야기 나누는 것을 지향해요. 영원한 것은 없으니까요.

회의할 땐 존댓말로 해주시겠어요? 😉
서로 다른 의견이 오가는 회의 때에는 존댓말로 이야기해요. 친하면 친할수록 말에 감정이 실릴 수도 있기 때문이죠.

남는 건 기록뿐이다 📝
기억은 언젠간 휘발됩니다. 달록은 서로가 배운 것들, 트러블 슈팅 등을 항상 기록하고 공유해요. 덕분에 기술 블로그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답니다.

많이 부딪히고, 깨닫고, 배우자 💪
달록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아요. 달록은 결과보단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부딪히지 않으면, 깨달을 수 없고, 배울 수 없기 때문이죠.

설득하거나, 설득 당하거나 💨
달록은 자신의 의견을 강요하지 않아요. 원할한 대화를 통해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달록 세미나 📢

달록은 서로의 태스크를 진행하며 배운 것들을 주기적으로 세미나를 열어 공유해요. 달록 세미나는 백엔드, 프론트엔드 구분 없이 달록 구성원 모두가 모여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합니다.

이 과정에서 서로 알지 못하던 내용을 공유하고, 질문하며 서로가 진행하고 있는 태스크에 대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요.

다른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를 자주 하다 보니 소프트스킬도 많이 늘어났답니다.

달록 기술 블로그 🖋

달록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학습한 내용, 겪은 문제들을 기술 블로그에 작성하고 공유하고 있어요.

이렇게 작성한 포스팅 덕분에 문제를 겪고 있는 팀원들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다른 팀원이 진행한 태스크에 대한 내용을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달록에 대해 더 알아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