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 2022

브루하임 오픈 당시 2020년 1월 24일. 간판을 새로 칠하던 모습

태풍과 폭우로 힘들었던 여름이었습니다. 찌는 더위에 습한 공기까지, 불쾌지수가 상당 했었는데, 어느 순간 하룻밤이 지나니 바람이 시원하게 느껴지면서 겉옷을 챙기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 영업제한이 해제되면서 각종 페스티벌도 열리고 못 했던 만남과 모임도 다시 계획하면서 우리 삶에 활기가 도는 걸 느낍니다. 2년 넘게 매장을 지키면서 많이 힘들었지만, 그래도 항상 발걸음 해주신 고객님들의 의견과 관심으로 힘든 코로나 시절을 버틸 수 있었습니다. 

브루하임은 수제맥주 전문 취급점입니다. 전국에 위치한 작은 소규모 양조장으로부터 한케그씩 배송받아 매장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맥주를 주문하시면 수하물표(BEERGEEK TAG)가 제공되는데 그 택에 써있는 번호가 저희 매장에 들어온 케그(통) 순서입니다. 한 케그만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주로 시즈널 맥주, 콜라보레이션(협업) 맥주를 취급하고 매번 오실 때마다 새로운 경험을 하실 수 있는 것이 저희 매장의 장점입니다. 특히 20년,21년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매장에 방문해주신 분들 덕분에 저희 뿐만 아니라 크래프트맥주 씬에 있는 많은 양조장들이 버틸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이 수제맥주의 재미인데, 그걸 가능하게 해준 건 역시 소비자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와인과 메뉴 개편을 준비하느라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와인과 어울리는 가벼운 메뉴를 개발하고, 전체적인 세팅과 키친웨어도 변경할 예정입니다. 수제맥주 뿐만 아니라 저희가 만든 공간에서 와인, 칵테일 등 다양한 주류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요즘 저의 목표입니다. 단순 펍으로 끝나지 않고 이야기가 있는 그런 매장을 가꾸고 싶어 계속 변화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저희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소식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불편하신 것이나 개선사항이 있으시다면 저희 직원이나 인스타 DM으로 전달 주시면 꼭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브루하임에서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Instagram

인스타그램 : @brewheimseoul
브하장의 생각과 새로운 맥주 소식이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