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ction Based Learning - MAP
Ross의 대부분의 학생들이 Ross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MAP일 것 입니다. Multidisciplinary Action Projects는 Ross의 Action based curriculum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MBA 1학년 마지막 학기에 약 7주동안 전세계의 다양한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 문제를 직접 해결하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프로젝트입니다.
게임, 테크, CPG, 정부기관, 스타트업, 컨설팅 등 다양한 인더스트리의 기업들이 MAP에 참여하고 있으며 Amazon, Microsoft, Under Armor, Riot Game, GM, Ford 등
세계적인 대기업들도 참여하고 있어서 여름 인턴십이 시작 되기 전에 MAP을 통해서 미국 기업에서 일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또한, 미국 내 기업 뿐만 아니라 유럽/아프리카/아시아 등 전세계의 다양한 기업들이 MAP에 참여하기 때문에, 해외 기업과 매칭이 된다면 최대 일주일 이상 그 나라와 기업을 직접 방문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누릴 수 있습니다. 실제 Class of 2024의 경우 Amazon 및 Microsoft 와 매칭이 된 학생도 있고 유럽과 한국 기업에 매칭이 되어 유럽/한국으로 Business trip을 떠나는 학생도 있습니다.
2. Employment rate
Ross Full-Time MBA의 경우 졸업 후 3개월 이내에 99%의 학생이 Job Offer를 받았을 정도로 취업 측면에서 좋은 performance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Ross가 특히 Consulting이나 Tech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약 60% 학생들이 Consulting이나 Tech 기업에서 Job offer를 받았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Ross MBA 웹사이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 Ross Alumni Network
Ross의 한국인 네크워크는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 전역의 Consulting/Banking/Tech/CPG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현재 Ross Alumni 동문회는 분기별 동문회 정기 모임 뿐만 아니라 지역별/인더스트리별 모임, 취미 소모임 등을 운영하고 있고
재학생들의 리쿠르팅과 미래 커리어를 위해 산업별 Session을 진행하면서 졸업생-재학생 간의 연결고리를 더욱 탄탄하게 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현재 Alumni들이 다니고 있는 기업 리스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