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워커클럽은
한국여성노동자회에서 운영하는 회원 소모임으로, 이름 그대로 '일하는 페미니스트들'이 모여 성평등노동의 관점을 바탕으로 여러 활동을 펼쳐가는 공간입니다. 페미워커클럽에서는 다채로운 활동을 경험할 수 있고, 누구나 자신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활동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각자의 속도를 존중하며 활동
할 수 있는 페미니스트들의 모임
페미워커클럽에 멤버들은 각자의 속도를 존중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각자 할 수 있는 만큼, 하고싶은 만큼 이야기를 나누고 연결되고 있습니다. 우리와 함께하면, 재촉과 강요 없이 내가 할 수 있는 이야기, 하고싶은 이야기들을 편안하게 나눠볼 수 있을거예요.
존중과 환대로 가득찬 공간인지
확인하며 함께하기
성평등노동의 가치에 동의하는 페미니스트들의 모임입니다. 페미워커들은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페미워커클럽의 문화를 지켜나가기 위해 몇 가지 약속을 만들었어요. 평등약속에는 상호 존중하며 함께하는 환대의 공동체를 지향하는 페미워커클럽의 가치가 담겨있답니다🥰 (평등약속 만나보기)
페미니즘과 노동을 함께
사유하고 키워나가기
나의 일터와 삶터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차별을 마주하며 생긴 고민들을 나누고, 책/영화 등을 통해 페미니즘과 노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어요. 거창하지도, 화려하지도 않지만 삶을 꼼꼼히 짚고 직면해야 하는 것들을 제대로 보며 사유하는 힘을 길러나갈 수 있어요!
2023년 페미워커클럽은 현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여성노동자의 노동과 삶에 만연한 '불안'과 '우울'이라는 감각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개인화 되고 파편화 되는 것이 너무나도 익숙한 사회에서 우리의 삶과 노동을 들여다보고 재해석 하여 각자의 삶에서 발생한 다층적인 차별을 들여다 보고 나누며 외화 하는 작업들을 진행하고자 열심히 준비하고 있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노동이력을 살펴보는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가 느낀 것, 공유하고 있는 것들을 짧은 토막후기로 남기며 인터뷰기사, 에세이글 작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노동기록팀의 활동은 아래를 통해 만나보세요!
아쉽게도, 페미워커클럽 6기 모임을 위한 멤버모집이 끝났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내년이 있어요! 내년도 모임에서 만날 수 있길 바라며, 6기 멤버들이 꾸려나갈 앞으로의 활동들은 홈페이지에 꾸준히 업로드 되고 있으니 눈여겨 봐주세요 :)
그럼 우린, 다음 모임에서 만날 수 있길 바라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