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패션

청바지

미국에서 19세기 당시 골드 러시 가 유행할 때 유대계 독일인이었던 '리바이 스트라우스(Levi Strauss)' 유명한 미국주력의 의류 브랜드 "리바이스(Levis')"가 이 사람이 만든 것이다. 당연히 리바이스는 최초로 청바지를 출시한 의류 브랜드이다. 가 텐트 용의 질긴 천으로 바지를 만든 게 광부들에게 크게 인기를 끌었다

미국 여성 전통 의상

미국은 영국에서 이주해온 이주민에 의해 건설된 나라이여서 전통의상도 유럽의 의상이랑 비슷하다. 특히 여성 의상의 경우 더욱 그러한데, 다만 서부 개척시대를 상징하던 우리가 애니메이션에서 많이 본 '카우보이' 복장은 미국의 정신이 잘 드러나 있는 만큼 미국 남성의 전통복장으로 볼 수 있다.

(아래 미국 남성 전통 의상과 연결됨)

미국 남성 전통 의상

가죽점퍼와 챙이 넓고 독특한 ‘텐갤런 햇(Tengallon hat)'은 카우보이 복장을 대표하며 동시에 미국의 건국정신을 잘 표현하고 있다.​

미국은 역사가 매우 짧은 나라입니다. 많게 따져도 500~600년 안팍이다.

그래서 그런지 미국에는 전통의상이 없습니다. 미국은 유럽에서 이민자들이 넘어와서

만들어진 나라이기에 전통의상이 있다하여도 거의 유럽옷과 비슷한 옷입니다.

나이키

나이키(NIKE)는 운동화, 운동복, 운동용품 등을 제작 · 판매하는 미국의 스포츠용품 브랜드이다.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과 필 나이트(Phil Knight)는 1964년에 블루 리본 스포츠(Blue Ribbon Sports)라는 이름으로 회사를 설립하고 일본 오니츠카 타이거사(Onitsuka Tiger, 현재 아식스, ASICS)의 기능성 운동화를 들여와 미국 시장에서 판매했다. 1972년 그리스 신화 속 승리의 여신인 니케(Nike)의 미국식 발음을 따 ‘나이키’로 브랜드 이름을 바꿨고, 1988년 이후부터 '저스트 두 잇(JUST DO IT)'이라는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했다.


언더아머

언더아머(영어: Under Armour)는 미국의 의류, 신발, 스포츠 용품 제조사로,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 본사가 있다. 1996년 메릴랜드 대학교의 미식축구 선수였던 케빈 플랭크가 설립했다. 3대500이상 치지 못하면 언더아머를 입지 못한다는 우스겟소리가 대한민국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