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가고 싶어 하는 한국학교”
“부모님들이 보내고 싶어하는 한국학교”
🎯 교육과정 운영을 통하여 한국어를 익혀 한국어를 통한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게 한다.
🎯 한국어 학습과 더불어 한국의 문화를 익히고 이해하여, 그 고유성과 우수성을 알게 한다.
🎯 한국인으로써의 자부심과 긍지를 길러, 자신의 올바른 정체성을 찾을 수 있게 한다.
🙏 성 김 안드레아 한국학교는 “한국어는 배워도 그만, 안 배워도 그만”이 아니라 “반드시 배워야 한다”라는 생각과 의지를 가진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위한 학교이다.
🙏 성 김 안드레아 한국학교는 기본적인 한국어 교육과 한국 고유의 문화전통 및 규범을 가르친다.
🙏. 성 김 안드레아 한국학교에서 한국어를 배웠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도록 한다.
워싱턴 지역에는 크고 작은 한국학교가 80여 곳이나 있습니다. 모두 우리 한인 2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한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길러주기 위해서입니다. 따라서 한국어와 한국의 문화, 역사등을 가르칩니다. 성 김 안드레아 한국학교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것들을 가르칩니다. 그러나 우리 학교는 우리 2세들을 가르치는데 있어서 다음과 같은 것들에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한국어의 기초 교육을 철저히 하여 읽기, 말하기, 쓰기, 듣기의 숙달을 가장 기본적인 교육 내용으로 합니다.
📌 컨텐츠 (교육내용)에 한국의 문화, 역사, 지리, 사회, 위인등에 관한 내용을 융합시켜 기본적인 한국어 공부와 한국인 후예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을 동시에 가르칩니다. 그러기 위해서 교사들은 입체적으로 한국어와 관계된 주제를 가르칠 수 있는 창의적 교재와 교수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합니다.
📌 한국인 2세 어린이들이 미국 주류사회에서 당당히 활약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능력 (Communication skills)도 기르게 하며 특히 발표력과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는 교육을 위해 노력합니다.
📌 한국 고유의 아름답고 보존할 가치가 있는 가족문화를 가르침으로서 한민족 후예로서의 정체성을 마음 깊숙히 그리고 뚜렷하게 심어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 고학년 학생들에게는 한국어 심화교육을 통하여 앞으로 고급 한국어 서적이나 문서를 읽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교육을 합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성 김 안드레아 한국학교는 주님의 사랑이 녹아들어 가는 학교라는 것입니다. 나의 자녀는 물론 한민족 후예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의 정성과 사랑이 언제나 풍성하여 주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학교라는 것입니다. 성 김 안드레아 한국학교는 따라서 한국어만을 가르치는 곳이 아니라 주님의 크나큰 사업이 이 땅에서 또 하나의 열매를 맺는 현장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