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전국의 명소를 여행하면서 호스텔과 민숙, 호텔에 투자함으로써 대만여행의 왕이 되는 게임입니다.
매우 유명한 곳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곳까지 대만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게임판을 가운데 놓고 둘러 앉습니다.
최대 4명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남은 친구가 있다면 은행 역할을 시켜 주세요!
봐붸이를 잘 정리해서 보드 위에 두세요. 봐붸이는 '즈자오'라고도 하며, 대만 사람들이 운세를 점칠 때 쓰는 도구입니다.
자신의 말을 정합니다. 어떤 색이 가장 운이 좋을지 시험해 보세요!
여행자금을 나누어 갖습니다.
50만원: 3장
10만원: 10장
5만원: 5장
2만원: 5장
1만원: 5장
준비 되셨나요? 그러면 출발하겠습니다!
가위바위보 등으로 순서를 정합니다.
순서가 되면 주사위 두 개를 던져서 나온 숫자대로 말을 옮깁니다.
똑같은 주사위 숫자가 나올 경우 한 번 더 갈 수 있습니다.
(땅을 두 번 살 수도 있습니다. 다시 던졌을 때 바붸이가 또 나온다면 바붸이를 두 번 뒤집을 수도 있고요.
단, 구이산 섬에 들어가면 바로 멈춰서 똑같은 숫자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여행지에 들렸을 경우 대지와 건물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대지와 건물을 많이 살 수도 있지만, 여행자금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 호스텔: 대만의 저가 숙박지입니다. 간단한 아침을 주는 곳도 많아요!
- 민숙: 전통적인 숙박지입니다. 대만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대체로 상당히 괜찮은 아침식사를 제공합니다.
- 호텔: 고급 숙박지입니다. 대만에는 세계적인 호텔 체인이 많이 들어와 있으며, 대만 독자의 고급 호텔 체인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소유한 여행지에 들리면 통행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만약 여행자금이 부족할 경우 은행이나 다른 사람에게 대지와 건물을 팔 수 있습니다.
봐붸이의 벌금이나 여행지의 통행료를 지불할 수 없을 경우 파산합니다.
마지막 남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만약 시간을 정해놓고 할 경우, 시간이 되었을 때 가장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봐붸이
봐붸이는 대만 전통언어 표현으로, 중국어로는 '즈자오'라고 합니다. 하지만 대만 사람들 거의 대부분이 봐붸이라고 하니, 여행할 때 참고해 두세요!
봐붸이는 대만 사람들이 운세를 점칠 때 쓰는 도구입니다. 뒤집힌 모양에 따라서 운세가 정해진다고 하네요.
봐붸이 칸에 도착하면 바붸이 카드더미의 가장 위에 있는 카드를 열어봅니다.
봐붸이 뒷면의 지시에 따릅니다.
열어본 봐붸이는 카드더미의 가장 아래에 둡니다.
송산공항
송산공항은 타이베이에 위치한 국제공항으로, 수많은 대만 내 국내선 항공선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송산공항에 도착하면 공항 터미널로 이동한 후 국내선 항공 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20만원을 지불합니다. 국내선 항공 카드를 가진 사람이 없을 경우 무료입니다.
다음 번 자기 차례가 되면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시계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출발지를 거칠 경우 월급을 받습니다.
구이산 섬
구이산 섬은 돌고래가 자주 보이는 아름다운 섬이지만, 날씨가 좋지 않을 경우 돌아오는 배를 탈 수 없기도 합니다.
구이산 섬에 들어갈 경우, 날씨가 좋아질 때까지(주사위의 같은 숫자가 나올 때까지) 3번 구이산 섬에 머물러야 합니다.만약 봐붸이에서 '구이산 섬 정비기간 대체여행 티켓'을 뽑았을 경우, 원하는 순서에 바로 자오시로 갈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국민연금 접수처 칸에 도착하면 연금으로 15만원을 내야 합니다. 지불한 15만원은 '국민연금 수령처' 칸에 둡니다.
국민연금 수령처 칸에 도착한 사람은 모인 연금을 모두 가져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