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 근처에 매우 많음
영업시간: 매 여름 매일, 비가와도 운영함! 인스타 참고
전화: 0507-1359-9444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meng.beach/
가격:
대인 1인 15,000원
13세 미만 소인 1인 10,000원
7kg 미만 소형견 10,000원
7~15kg 중형견 15,000원
15kg 이상 대형견 20,000원
파라솔 대여 (기본 이용요금) 20,000원
강아지 구명조끼 3,000원~5,000원
=사람+강아지+파라솔 대여가 기본 이용 요금!
이용자 준비사항:
사람용/강아지용 타올, 사람용/강아지용 샴푸, 선크림, 수영에 용이한 복장
특이사항:
이용자가 많은 날은 수영장 내 푸드트럭 오픈, 혹은 파라솔에서 조리 가능
푸드트럭이 없는 날은 아침 먹을 곳을 찾기 어려울 수 있다. (근처 식당은 11시 30분 경부터 오픈)
주의사항:
강아지끼리 싸움이 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주세요! 순했던 아이라도 새로운 곳에서는 새로운 성격이 나올지도 몰라요!
<청평 멍비치>라는 이름으로 개장! 사실 양양의 해변가가 멍비치고, 여기는 수영장이다.
양양 멍비치 운영인원이 여기도 맡게 되어, 이름을 같이 쓰게 되었다.
양양 멍비치의 경우 군사지역이라 총 45일 정도만 개방이 가능하다. 여기도 여름 시즌제로 운영이 되고 있다.
가평 청평의 멍비치는 2020년 6월 오픈했다.
멍비치 관련 사이트가 많은데, 인스타그램이 가장 활발하다고 한다.
숙소의 경우 다른 업체에서 묵을 수 있는데, 걸어서 2분 정도 거리에 떨어진 강아지 동반 카라반/원형 돔 숙소가 있다.
(카라반은 14만원, 원형 돔은 8만원대로 비싼편!)
내가 이용했던 날은 장마의 시작으로, 비가 많이 오던 날이었다. 그래서인지 이용자가 우리 팀밖에 없었다ㅠ
그래서인지 사장님과 진솔한 대화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는데, 3마리 강아지의 엄마로서 강아지가 갈 수 있는 장소가 많아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4년 전부터 물과 강아지가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고 한다.
강아지가 마킹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라 크게 개의치 않으신다고. (다만 응가처리는 동반자가 주워줘야한다.)
하루에 두 번씩 장소 전체 소독을 한다고 하신다.
롤로에게는 첫 수영이었는데, 진돗개가 섞인 특성상 물을 싫어한다고 하셨다.
(웰시코기+진돗개로 추정이 되는데, 롤로의 원래 성격은 코기보다는 진돗개에 가까워서 경계가 많은 편이었다. 커가면서 유해진 케이스.)
그래서인지! 수영을 거부하는 롤로에게 수영을 강요할 수가 없어서 인조잔디에서 실컷 뛰어놀다 왔다. (ㅋㅋㅋ)
사장님이 알려주는 첫 수영 강아지들 꿀팁:
1. 수영장 한 가운데로 갑니다.
2. 강아지뒤에 사람이 위치하게 (사람 위로 올라타지 못하도록)하고, 물에 풀어봅니다.
3. 이 때 강아지 아랫배를 손으로 받쳐주고, 꼬리가 물에 잠기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가장 어려웠다. 롤로가 물에 빠질까봐 자꾸 앞배를 받쳤던 모지리 누나를 용서해죠 ㅠ)
꿀팁 추가: 날씨가 매우 더우면 강아지가 자기 발로 수영장 물에 들어가기도 한답니다 (ㅋㅋㅋㅋ 커엽..)
또 놀랐던 것이, 근처에 강아지를 키우는 인구가 꽤 많았다.
이용할 수 있는 카라반과 돔 옆에 '슬로우파크'라는 실내 숙소가 있는데, 여기에 강아지 동반은 안되지만 (2020년 6월 기준) 여기 사장님도 까만 진돗개 2마리를 키우신다.
근처 편의점에도 갔는데 강아지가 있어서 깜짝 놀람! 주인 아주머니께서 중소형견 2마리를 키우신다고 했다. ㅎㅎㅎ 정말 강아지 친화적인 동네느낌 물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