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을 지원합니다만, PC에서 보시기 편합니다.
일반 케이블로는 PC의 사운드를 바로 휴대폰으로 녹화(녹음)시킬 수 없습니다.
그래서 현재 개발 중입니다. 개발이 지연되어, 우선은 소량의 조합 케이블을 준비하였습니다.
우선은 다보정이 쓸만한지.. 를 먼저 사운드 없이 테스트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당장이라도 조합케이블이라도 사용하겠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별도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rec.danoka33@gmail.com
용어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정식 용어가 있지만, 최대한 이해가 쉬운 용어로 바꾸겠습니다.)
Y타입 사운드 분배 케이블(필수 아님)
PC에서 나오는 소리를 양쪽으로 분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한쪽은 이어폰이나 스피커 / 한쪽은 휴대폰)
녹화와 함께 시청을 하시려면 이어폰/스피커 연결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녹화&시청 시에 필요합니다.
참고로, 녹화시에는 이것으로 이어폰/스피커를 연결하지 않는이상 소리는 들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레코딩 케이블(필수)
PC에서 나오는 소리를 휴대폰으로 넣기 위한 케이블이며, 이 케이블이 없이 녹화는 가능하지만 소리를 넣을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필수 사항입니다.
Y타입 충전 연장 케이블(거의 필수)
충전이 필요 없는 상황이라면 불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구형 휴대폰의 경우 동그란 오디오/마이크 단자와 충전 단자가 별도로 있어서 레코딩 케이블을 휴대폰에 바로 연결하고, 충전은 충전대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에 C타입 단자밖에 없다면 이 케이블은 무조건 필요합니다. 최근에 사용자들의 휴대폰을 보면 거의 C타입만 있는 모델입니다. 그래서 "거의 필수"입니다.
연결 방법(개념도)
아래의 개념도를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파란색 라인은 선택사항을 표시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