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을 지원합니다만, PC에서 보시기 편합니다.
휴대폰 촬영 녹화는 기본적으로 화질 손실이 없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영상 내의 텍스트 식별정도는 가능하다는 수준으로 접근해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화질을 결정짓는 요소들입니다. 물론 사운드는 거의 원음 수준으로 녹음이 되어야겠죠. 사운드는 부분은 다음 섹션에서 별도로 언급하겠습니다.
어떻게 녹화하는 것이 유리한가요?
- 피사체(화면)가 클수록 유리합니다.
- 화면과 휴대폰 간의 거리와 각도는 적을수록 유리합니다.
(각도와 관련하여, 가장 유리한 것은 정면이며, 허용 각도는 약 45도 내외입니다.)
- 휴대폰 화면에 가득 찰수록 유리합니다.(이것은 화면과 휴대폰의 거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 휴대폰의 녹화 설정에서 높은 화질일수록 유리합니다.
예시1
아래의 장면은 모든 조건이 최상의 조건으로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다만, 앞 공간이 협소하여 책, 노트 등을 올려놓기엔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시2
이 장면에서는 스마트폰을 살짝 측면으로 배치하여 앞 공간의 일부를 확보하였으나, 역시 휴대폰을 실수로 건드릴 수 있는 배치입니다.
예시3
렌즈가 측면에서 있는 점을 활용하여 삼각대의 가장 끝 부분에 고정시킨 뒤에 화면의 크기를 약간 줄였습니다. 대신 최대한 앞쪽&측면으로 배치해 놓아서 앞 공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배치입니다. 물론 스마트폰의 광각 기능도 사용하였습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이, 요새 스마트폰은 가까운 거리에서 넓은 화각을 잡을 수 있는 광각 기능이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촬영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테스트해보시길 바랍니다. 1~2회 정도만 해보셔도 금새 감을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