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먼저, 샴페인 홈스테이의 주요 임무는 무엇보다도 부모님의 역할을 대신하는 가디언(guardian) 으로서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 그리고 현지 적응을 돕는 일에 최우선점을 두는 것입니다.
- 숙식과 라이드: 골고루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단을 제공. 아침은 미국식 간단한 식사와 저녁은 영양가 있는 한식 혹은 양식이 골고루 제공됩니다. 또한 미국은 한국과 다르게 부모가 직접 학교 등하교 라이드를 해야합니다. 부모를 대신해 안전한 라이드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가디언으로서 부모를 대신하여 학교 활동에 참여합니다. 예를 들면 학부모 컨퍼런스 (parents conference), 학부모 초청행사, 발표회등을 참여하고 부모님께 알려드립니다.
- 수학 개인 교습(투터): 한국 부모님들께서는 미국 어학 연수동안에 한국 수학이 뒤처질 것을 염려하시기에 제공되는 개인 과외입니다. 한국 분당에서 10년이 넘게 초중고 수학학원을 운영하며 직강을 해온 전문가 선생님, 한선생님이 직접 가르치는 수학 교육입니다. 한선생님은 지금도 울산의 학생들과 인터넷 수업을 신실하게 진행하고 계십니다. 이 부분은 샴페인 홈스테이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입니다.
- 영어 개인 교습(투터): 초기에 갑작스럽게 영어로만 운영되는 수업을 보조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영어 개인 교습을 연결해 드립니다. Reading/Writing, or Speaking/Listening, 혹은 숙제를 도와 줄 수 있는 개인교습입니다 (별도 비용 추가).
- 미국 생활에 학생들을 잘 적응하도록 격려해주고, 최대한 직접 미국생활에 동참하는 기회를 갖도록 여러 방과후 엑티비를 기회를 제공합니다.
- 영어 교육에 가장 기본인 책 읽기(Reading)를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샴페인 퍼블릭 라이브러리(도서관)의 아주 좋고 다양한 시설을 적극 활용하도록 기회를 제공합니다.
- 건강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수 있도록 YMCA에서 농구, 탁구, 수영들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마지막으로, 샴페인 홈스테이는 하나님의 집 교회를 기반하므로 말씀공부와 매주 일요일 한국 찬양과 더불어 영어 찬송을 같이 하는 예배에 참여하고 진실한 신앙이 자랄수 있도록 인도합니다. 이 부분이 샴페인 홈스테이의 또 하나의 신실한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