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방학 혹은 단기 어학연수는 미국 사립 초.중.고등학교에서 직접 정규과목 수업에 참여하는 과정입니다.
한국은 겨울방학이 긴 반면에 미국은 12월 크리스마스 전에 겨울 방학을 시작해 2주 후인 1월 첫째주에 2학기 수업을 바로 시작하기에, 한국의 긴 겨울 방학을 이용해 실제로 미국 현지 사립 혹은 공립학교에서 직접 영어로만 진행되는 정규과목들을 듣고 배우며, 미국 현지 애들과 직접 사귀어보는 좋은 기회를 갖는 어학 연수 과정입니다.
장점은 직접 미국학교를 다니며 미국 수업을 들어보는 좋은 기회라는 강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단기 어학연수이므로 한국 관광비자로도 올 수 있기때문에 절차가 까다롭지않습니다. 단, 단기 어학 연수이므로 공립학교보다는 사립학교가 추천됩니다. 그러나, 영어를 들을 수 있는 귀가 틔이고, 말문이 트이기에는 너무 짧은 기간의 어학연수라는 것이 아쉬운 점이지만, 2개월정도 (1-2월) 수업을 참여하며, 미국 교육의 정말 좋은 것들을 체험하여보고 장기 어학연수를 결정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 어학 연수: 미국 정규 사립학교에 등록하여 직접 학교에 다니며 숙제도 하고 친구들도 사귀는 연수입니다. 사립학교 정규 수업은 Reading, Writing, Science, Math, Social Science, Music, Art, and Physical Education을 포함합니다. 사립학교이기에 등록금은 별도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초.중학생들은 St. John Lutheran School에 다닐 수 있습니다 (매월 등록금 약 $500).
- 수학: 한국 부모님들께서는 미국 어학 연수동안에 한국 수학이 뒤처질 것을 염려하시기에 제공되는 투터 과외입니다. 한국 분당에서 10년이 넘게 초중고 수학학원을 운영하며 직강을 해온 전문가 선생님, 한선생님이 직접 가르치는 수학 교육입니다.
- 미국 문화 체험: 일루노이즈 주립대학, 샴페인 퍼블릭 도서관, 미국 은행 (Busey or Chase bank) 방문, 미국 중.고등 학교 방문, 컨츄리 댄스, 이웃들과 대화, 잔디깎기, 핫도그와 머시멜로 구워먹기등 미국 문화와 생활을 직접 체험해봅니다.
- 미국 시카고 (옵션): 시카고 관광은 주말에 Shedd Aquarium & The Field Museum, Museum of Science and Industry, Art institute of Chicago, and Skydeck 등을 관광하고 쇼핑센터, 유명한 밀리니엄파크, 그리고 시카고 피자등을 먹어보며 대괄적으로 시카고를 관광하는 것입니다.
- 미국 동부 여행 혹은 플로리다 여행 (디즈니랜드)(옵션): 1주일정도 예정으로 와싱턴 디씨에 있는 White capital house tour, National Air & Space Museum. National American History Museum. National Gallery of Art, Abraham Lincoln memorial, World War II Memorial - Smithsonian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등을 방문하면서 와싱턴디시를 관광하는 것입니다. 혹은 겨울이기에 따뜻한 플로리다 여행도 좋습니다.
- 장단점: 여름 단기 어학 연수는 짧은 기간동안에 많은 것을 알차고 집중적으로 경험하고 배우고 가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직접 미국 학교에서 수업을 받아보지 못하는 아쉬움을 극복하여 미국 현지 사립학교에서 직접 수업을 받아보는 좋은 기회의 단기 어학 연수 입니다. 그리고 짧은 기간의 어학 연수이기에 들릴만 할때 말문이 틔일 만 할때 돌아 가야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학교 교육에 참여해 보므로서 영어 교육의 확실한 동기 부여를 주는 강한 장점이 있고, 장기 어학 연수를 결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어학 연수 과정입니다.
자세한 입학 비용과 절차 그리고 유학및 샴페인 홈스테이를 신청하고자 하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