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 (Computed Tomography)
CT는 X선을 체내에 통과시켜 몸의 구조를 단면으로 촬영하는 방법으로, 뼈, 조직, 혈관 등의 구조를 정확하게 시각화할 수 있어 일반 X-ray에 비해 해상도가 높습니다. MRI에 비해 검사시간이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단층 촬영과 조영제 사용, 3차원 재구성을 통해 두부, 흉부, 복부 및 사지의 종양, 염증, 선천적 구조 이상 등 다양한 질병 진단과 치료 계획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안에서는 지멘스(SIEMENS) 다중전산화 단층 촬영 장치(MDCT)로 정밀한 영상 정보를 통해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이안의 CT는 얇은 단층 영상 확보가 가능해 판독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탁월하게 높인 장비이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횡단면 상을 얻어내는 촬영법으로서 질병을 확진 하는데 긴요하게 이용됩니다. 또한, 방사선 피폭도 자동 조절이 가능하여 피폭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개골, 안면부, 구강, 비강, 이도, 침샘, 림프절 등 두부 주요 기관의 구조적 이상 및 질환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진단되는 주요 질환으로 비염, 비종양, 외이염, 중이염, 구강 종양, 치주질환, 농양, 두개골 골절, 침샘류, 갑상선 종양 등이 있습니다.
폐, 심장, 기관, 종격동, 식도, 횡격막 등 흉부 주요 기관의 구조적 이상과 질환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진단되는 주요 질환으로 폐 원발 종양 또는 종양의 전이, 종격동 종양, 심장 종양, 선천적 혈관기형 (동맥관개존증 (PDA) 등), 폐 염전, 기관지 확장증, 횡격막 탈장 등이 있습니다.
간, 비장, 췌장, 위장관, 부신, 장간막, 신장, 요관, 방광, 요도, 전립선, 난소, 자궁 등 복부 주요 장기의 구조적 이상 및 질환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진단되는 주요 질환으로 복강장기 종양 (간종양, 장종양, 신장종양 등), 혈관기형 (전신문맥단락증, PSS 등), 염증, 이물, 결석, 유선종양 (피부) 등이 있습니다.
뼈의 세밀한 해부학적 구조, 복잡한 관절의 이상을 평가하는데 유용합니다. 진단되는 주요 질환으로 골절, 골연골증, 주돌기 유합부전, 내측 구상돌기 유합부전, 비감염성 대퇴골두 괴사증, 골염과 골종양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