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글작성일부터 오늘까지 꽤 많은 시간을 프로그래밍 외적으로 투자를 하여 글이 늦었습니다만, 오늘자로 번역 및 폴더세팅 패키지 제작을 완료하였습니다. Unity Localization Package를 사용하여 제작하였기에 Unity 외에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추후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면 Unity Localization Package에 의존하지 않는 패키지를 하나 더 만들어 혹시라도 패키지가 업데이트 되는 등의 일이 있어도 영향을 받지 않도록하려고 합니다.
우선 이번 패키지를 제작하면서 발생한 문제 중 제일 컸던 것은 커스텀 Locale을 만들 때 LocaleIdentifier의 SystemLanguage와 커스텀 태그를 연결했을 때 기존 잘 연결되던 것이 저번 주를 기점으로 연결이 안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구현을 해봐야겠지만 지금으로 썬 유니티 자체 업그레이드에서 문제가 생겼다고 밖에 할 수 없는 게 Localization 패키지 자체는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해결 방법으론 LocaleIdentifier는 기존과 같이 사용하되 Locale 클래스에 CultureInfo를 같이 첨부하여 해결을 하였습니다.
CultureInfo가 왜 연결이 안된진 모르겠지만 이번 패치로 EN을 제외하고 나머지 언어의 헤더가 먹히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