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의 이지성이 제안하는 인문고전 읽기!
카네기, 워런 버핏, 이병철, 정주영이 황금 손이 될 수 있었던 밑바탕은 무엇일까? 알렉산더, 세종과 정조 등 희대의 국가 경영자들의 공통점은? 아인슈타인, 뉴턴, 처칠, 에디슨이 사고뭉치에서 위대한 천재로 탈바꿈한 비결은? <꿈꾸는 다락방>의 이지성은 그 비밀이 모두 인문고전 독서에 있다고 말하며, '인문고전 읽기'를 통해 미래를 바꾸는 힘을 제시한다.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차별화된 시각과 명쾌한 논리로 수천 년간 강대국과 지배계급만이 쉬쉬하며 이어온 성공의 비밀을 파헤치고 있다. (교보문고)
J Park: 고전을 왜 읽어야 하는가에 대한 주장 (조금 심하면 강요)을 잘 정리한 책이다. 비판도 많이 있을 수 있으나 중요한 것은 고전을 한번 접해보는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다시금 돌아보게 한다. 나 역시 이 책을 통하여 고전에 대한 큰 관심이 생겼다.
꿈의 위대한 가능성을 제시하다!
10주년 개정증보판 『꿈꾸는 다락방』. 꿈보다 생존에 대한 불안으로 가득한 대한민국에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메시지를 던져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던 이지성이 성공학의 기본 공식인 R=VD를 통해 다시금 꿈의 중요성을 부각시킨다. 출간 10주년을 맞아 새로워진 이번 개정증보판에서는 초판에만 수록되었던 ‘VD기법 : 심화편’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독자에게 전하고자 한 저자의 메시지를 문답 형식으로 정리한 ‘사용 설명서’도 부록으로 추가했다.(교보문고)
저자는 빌 게이츠, 워런 버핏, 월트 디즈니, 스티븐 스필버그, 짐 캐리, 아놀드 슈워제네거, 손정의 등 성공이라 불리는, 자신의 목표를 꿈으로 이뤄낸 사람들이 꿈을 얼마나 생생하게 느끼고 열망했는지 이야기하며 꿈에 대한 동기를 흔들어 깨운다. 이를 통해 우리가 잃어버린, 혹은 잊고 있던 꿈을 다시금 떠올리게 하고, 나의 꿈도 현실이 될 수 있다는 용기를 심어준다. 타인에 의해, 혹은 내면의 부정적인 자아에 의해 불가능하다고 판명되었던 꿈이 사실은 위대한 가능성을 품고 있음을, 그 꿈이 우리를 성공으로 이끌어줄 희망임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J Park: 한 번 시도해보면 어떨까? Why not?
한국 만화계의 대표 스토리텔러 윤태호의 신작. 2012년 1월 20일 Daum 만화속세상에 첫선을 보인 이후 최장기간 평점 1위를 고수 중인 『미생』은 ‘만화가 아닌 인생 교과서’, ‘직장생활의 교본’, ‘샐러리맨 만화의 진리’ 등으로 불리며 연일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열한 살에 한국기원 연구생으로 들어가 프로기사만을 목표로 살아가던 청년 장그래가 입단에 실패하고 ‘회사’라는 전혀 새로운 세계에 들어서면서 시작된다. 작가는 다양한 업무가 숨 돌릴 틈 없이 바쁘게 돌아가는 종합상사의 인턴사원으로 장그래를 밀어 넣었다.
검정고시 출신 고졸에 취미도 특기도 없지만 신중함과 통찰력, 따뜻함을 지닌 장그래는 합리적이고 배려심 깊은 상사들을 만나 일을 배워가고, 한 편의 드라마 같은 입사 P·T 시험을 거쳐 계약직이지만 정식 사원증을 목에 건다. 그리고 『미생』을 읽으며 하루의 업무를 시작하고, 나는 과연 열정적으로 살고 있는가 되돌아보고, 나만 힘든 게 아니구나 위로받는 독자들은 장그래에게 응원을 보내는 동시에 자신의 삶에도 파이팅을 보내고 있다. (교보문고)
J Park: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로 나가기 전. 학교라는 우산에서 벗어나기 전에 꼭 봐야할 명작. 웹툰으로도 드라마라도 둘다 좋다.
인생의 막바지, 그동안 꿈꿔왔던 발레에 도전 하다!
2016년 7월부터 2017년 6월 현재 다음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나빌레라』가 출간됐다. 연재가 진행될수록 인기를 더해가는 이 작품는 《은밀하게 위대하게》 HUN 작가의 따듯하고 인간미 넘치는 스토리와 지민 작가의 사실적이면서 섬세한 그림, 따듯한 컬러가 어우러져 독자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과 공감을 선사한다. 사소한 소품까지도 신경 쓴 배경은 작품에 대한 작가의 고민과 노력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작가는 전문가들의 자문과 풍부하고 탄탄한 취재를 통해 이야기에 사실성을 더했다.
일흔 살 할아버지, 심덕출은 인생의 막바지에 그동안 꿈꿔왔던 발레에 도전을 시작한다. 이제야 늘 꿈꿔오던 발레를 시작했지만, 사랑하는 가족들의 반대에 부딪히게 된다. 하지만 이 꿈을 포기할 수 없다. 나약하고 힘없는 노인인 건 맞지만, 진심이 작은 건 아니니까…. 발레를 배우기 위해 발레단에 찾아간 덕출 할아버지는 부상을 당하고 꿈에서 방황하는 채록을 만나게 된다. (교보문고)
J Park: 꿈이라는 단어가 주는 소중함.
시니의 네이버 웹툰 『죽음에 관하여』 제1권. 죽음에 관한 소재를 이용해 옴니버스 형식으로 교훈과 감동을 선사한다. 눈을 떠보니 처음보는 낯선 곳. 아주 넓고 아무것도 없는 곳. 이곳에서 유일하게 한 사람을 만나게 된다. 그는 자신을 신이라 하였고 이곳에 오기 전, 나의 이야기를 들어보자고 한다. 그렇게 그와 함께 걸으며 이곳에 오기 전까지의 이야기를 나누는데…. (교보문고)
J Park: 사람은 태어나면 언젠간 죽는다. 이 죽음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하게 해주는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