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삼 한인 천주교 공동체
Baeksam Korean Catholic Community
백삼 한인 천주교 공동체
Baeksam Korean Catholic Community
Email: baeksam.church@gmail.com
12/19/2021
신시네티 성당에서12월 24일 성탄 전야 미사는 9시에 그리고 25일 성탄미사는 오전11시 에 있습니다. 오늘 미사전후 대림 판공 성사가 있습니다.
미사후 Si-Lounge에서 크리스마스 Potluck 파티를 갖겠습니다. 모두 참석해주시길 바랍니다.
지난주 공동체 선거로 오미경 수산나 자매님께서 차기 회장으로 추대되었습니다. 축하와 함께 감사드립니다.
11/07/2021
11/21일 주일 미사후 Thanksgiving dinner party를 Si Lounge에서 갖겠습니다. 공동체 모든 가정들이 참석하시면 좋겠습니다. 한가정당 한 접시씩 준비해서 오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그동안 Covid-19으로 모임을 자제해왔지만, 이번 Thanksgiving dinner party등, 앞으로 성당 모임을 조금씩 재개할거 같습니다. 성당 모임에서만큼은 정치에 관한 이야기를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정치가 우리 삶에 중요한 부분이지만, 각자 다른 의견들이 있으니, 공동체내 불필요한 논쟁과 서로 마음 상하게 되는 경우를 미리 방지하고자 합니다.
11/27일 토요일 신시네티 성당에서 대림피정이 있습니다. 자세한 피정일정표는 카톡에 공지 되었습니다. 인원파악을 해야하니,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11/17일까지 오미경 수산나 자매님께 알려주세요. 피정 참가비는 따로 없으며, 봉헌금으로 대신합니다.
10/24/2021
오늘 미사를 집전해주신 신은근 바오로 신부님께 감사드립니다.
다음주 미사는 이슬기 안토니오 신부님께서 집전해 주시겠습니다.
09/26/2021
항상 저희 공동체에 도움을 많이 주시는 Deacon Greg 형제님께서 빠른 시일내에 신장 이식을 받을 수 있도록 그리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많은 기도를 부탁 드립니다.
07/11/2021
앞으로 저희와 3개월간 함께 하실 최경식 야고보 신부님이 오셨습니다. 환영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06/09/2021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님 탄생 200주년 희년 전대사]
6/27일 주일 (오전 10시)에 저희 성당의 성 김대건 신부님의 유해를 신시네티 성당으로 모시고 가서, 김유겸 베드로 신부님께 전대사를 받기로 하였습니다. 전대사를 원하시는 분은 전례 오미경 수산나 자매님께 알려주세요.
천주교서울대교구의 전대사 공지 페이지: http://www.mdsd.or.kr/bbs/board.php?bo_table=3010&wr_id=7593
*************************************
대사란?
로마 가톨릭교회의 신학을 따르면 교황이 지닌 일종의 종교적 죄의 처벌에 대한 '사면권'이다. 이미 용서받은 죄에 따른 벌, 즉 잠벌(暫罰)을 탕감받기 위해서는 현세에서 행하는 속죄인 보속을 치루어야 하는데, 이를 일부 또는 전부를 감면해주는 은사를 말한다. 죄인이 자신이 저지른 범죄를 교회에 사실대로 고백하여 죄를 용서받은 다음 예수와 모든 성인의 보속 공로를 통해서 그 죄에 해당하는 벌을 교회의 승인을 받아 면제받게 된다.
위키피디아: https://ko.wikipedia.org/wiki/%EB%8C%80%EC%82%AC_(%EA%B0%80%ED%86%A8%EB%A6%AD)
전대사란?
스스로 보속할 수 없는 연옥 영혼의 잠벌 면제를 대신 받아 주는것으로, 이미 돌아가신 부모님을 비롯해서,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의 영혼을 위해 대신 대사를 받아 주는것이다.
가톨릭 신문: https://m.catholictimes.org/mobile/article_view.php?aid=162275
알기 쉬운 총정리: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cswhite&logNo=220569397603
05/09/2021
Mother's day를 맞이하여 공동체 자매님들 어머님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그동안 공동체를 위해 많은 일을 해주신 김옥배 미카엘 형제님 그리고 김윤숙 레지나 자매님 가족이 라스베가스로 이사를 가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곳에서도 주님의 축복이 형제님과 자매님께 항상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04/11/2021
그동안 저희와 함께하셨던 전동혁 베드로 신부님께서 한국으로 귀국하시고, 김유겸 베드로 신부님께서 오늘 처음 오셔서 미사를 집전해주셨습니다.
전동혁 베드로 신부님 지난 5년동안 감사했습니다. (몇개월후) 다시 뵐때까지 하느님의 은총과 함께 잘 지내시길 바랍니다.
김유겸 신부님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