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삼 한인 천주교 공동체
Baeksam Korean Catholic Community
백삼 한인 천주교 공동체
Baeksam Korean Catholic Community
Email: baeksam.church@gmail.com
6/14/2020
이번 주일부터 미사를 성당에서 갖습니다.
하지만, 몸이 안좋거나 온라인 미사를 원하시면, 신시네티 온라인 미사를 드려도 됩니다. (https://www.youtube.com/user/cincyArchdiocese)
성당에 오실 분들에게 다음과 같이 몇가지 가이드 라인을 알려드립니다.
1. 성당 오기전, 자가검진 하시고, 몸이 안좋으면 온라인 미사를 드리시길 바랍니다.
2. 개인별로 마스크 그리고 손 세정제가 있으시면 가지고 오세요. 혹시 없으시면, 성당 입구 탁자에 준비 되어 있습니다. 미사 전 또는 중간에도 한번씩 손을 세정해주세요.
3. 성당 입구 문은 계속 열어두겠습니다. 성당내에서 의자, 문 손잡이, 테이블, 등을 불필요하게 만지는것을 피해주세요. 특히, 화장실 이용후, 문 손잡이를 휴지로 감싸서 여시고, 밖에 마련된 휴지통에 버려주세요.
4. 성당안 바닥에 화살표 그리고 좌석에 거리두기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가족인 경우를 제외하고 각자 거리를 두고 앉으시길 바랍니다.
5. 미사중에도 마스크을 착용해주시고, 성가는 반주을 메인으로 하겠습니다. 주의 기도와 평화의 인사시에도 제자리에서 서로 접촉 없이 해주세요.
6. 성체성사때도 마스크를 하시고 제대 앞으로 나가신 다음, 성체를 받으신 후 마스크를 한 손으로 올리고 영하시기 바랍니다.
7. 봉헌금은 미사전후에 마련된 바구니에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8. 미사후에도 거리두기를 지켜주시고, 나가기 전 손세척/세정해주세요. 친교 만남은 성당 밖에서 다과없이 간단히 갖어 주시길 바랍니다.
이외에 신시네티교구청 웹사이트에 가시면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http://www.catholiccincinnati.org/ministries-offices/communication-office/covid-19-response/
03/14/2020
[긴급공지사항]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 억제를 위해서, 진행중인 여러가지 national-wide 선제적 노력에 동참하고, 저희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서 이번주일 그리고 다음 주일의 한국어 미사를 (신시네티 교구의) 온라인 미사나 묵주기도 등으로 대체하기로 버트신부님과 사목회에서 결정하였습니다.
신시내티 성당도 두주동안 미사를 중단하였고, 미국내에 교구차원으로 미사를 중단한 곳도 있습니다.
더불어, 지난주 공지된 버트신부님과의 식사 또한 부활절 이후로 다시 일정을 잡기로 하였습니다.
공동체 단체 모임도 삼가해주시고, 특히 잘 알려진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을 보이시면, 사목회 위원이나 회장에게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이 모든 상황이 빨리 끝나길 기도하지만, 만약 장기화가 되어질 경우를 대비해서, 사목회에서 여러 방법을 생각해볼텐데, 좋은 생각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말라위 학교 후원 성금을 시몬 신부님을 통해서 보낼 예정입니다. 개인적 성금을 원하시는 분은 재정 김치곤 안토니오 형제님께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지난 주 설날 파티를 준비해주신 모든분들, 특히 맛있는 떡국을 준비해주신 성모회에 감사드립니다.
미사후 (1/25/2020) 2019년 재정 보고가 있겠습니다.
지난 주 (1/5/2020) 회장 선거를 통하여, 배하록 스테파노 형제님이 회장으로 연임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앞으로 새 임기 동안 많은 도움을 부탁했습니다.
오는 1/19/2020일 미사후 Si-Lounge에서 구정 설날 Potluck친교가 있습니다. 모두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식사후 푸짐한 선물을 두고 윳놀이등 게임을 하겠습니다.
2020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주님의 축복이 항상 함께 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