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안내

BCCLS란?

BCCLS, the Bergen County Cooperative Library System은 북부 뉴저지의 77개 공공 도서관으로 구성된 도서관 협동운영 조직입니다. 카운티 별로는 버겐카운티의 62개, 엑세스카운티의 10개, 허드슨카운티의 4개, 그리고 패세익카운티의 1개 도서관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도서관 카드를 발급받기 쉬운가요?

도서관 카드는 무료이며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카드 발급을 신청하 거나 도서관에서 직접 등록할 수 있습니다. 거주지 주소가 있는 신분증이나 주소가 적힌 청구서등을 지참하시면, 본인이 거주하 는 타운 도서관에서 무료로 카드를 발급해 드립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타운 도서관이 BCCLS 도서관이 아니거나 타운 도서관이 없다면, BCCLS에 속한 도서관에 Pay 카드나 Courtesy 카드에 관련해서 문의해 볼 수 있습니다.

타운에 도서관이 없는 경우 BCCLS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적입니다. 버겐 카운티의 Alpine, Englewood Cliffs, Moonachie, Rockleigh, Saddle River, South Hackensack, Teterboro, and Woodcliff Lake와 엑쎄스 카운티의 Essex Fells 와 North Caldwell 타운 주민들이 이에 해당됩니다.

도서관 자료는 어떻게 빌리나요?

타운 도서관에서 발급받은 도서관 카드로 BCCLS 안의 77개 도서관을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관의 모든 자료는 www.bccls.org 에서 24 시간 검색 가능하며 도서관 카드로 BCCLS 시스템의 모든 자료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한 자료는 몇일 안에 본인이 요청한 BCCLS 도서관으로 배달되며 BCCLS에 속한 도서관 어디든 반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도서관 이용을 돕기 위해 자료의 줄거리와 리뷰를 제공하고 있으며 본인이 직접 리뷰를 작성하여 올릴수 있습니다.

도서관 자료를 찾는데 도움이 필요하시면 각 도서관 사서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빌릴 수 있는 자료의 수와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각 도서관이 소장 자료의 대출 제한과 대출 기간을 결정하므로 도서관 마다 다릅니다.

도서관에서 어떤 것을 빌릴 수 있나요?

도서관에서 책, 잡지, 신문, 디비디, CD, 오디오북, 비디오게임,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자료를 빌릴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는 전자책, 오디오북, 전자잡지, 영화, 티비쇼, 음악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자료가 대출중이라면 어떻게 하나요?

BCCLS의 소장자료를 온라인으로 검색하여 원하는 자료를 주문하거나 도서관 사서에게 자료 주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자료가 도서관에 도착한 경우 도서관에서 연락을 해 드립니다.

원하는 자료가 BCCLS 시스템에 없다면 어떻게 하나요?

본인이 거주하는 타운의 도서관에 문의하시면 BCCLS시스템에 속하지 않은 도서관에서

자료를 요청하여 드립니다. 이 상호대차 서비스는 시간이 좀 더 오래 걸리며 경우에 따라 비용이 요구됩니다.

다운로드나 스트리밍하여 이용할 수 있는 자료는 어떤 것이 있나요?

도서관 카드로 전자 자료들을 언제 어디서 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자 자료는 전자 잡지, 전자책, 오디오북, 비디오, 음악, 그리고 티비 쇼를 포함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BCCLS 웹싸이트 Digital Collections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료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가장 쉬운 방법은 BCCLS에 접속하여 “My Account”에 로그인한 뒤 연장하는 방법입 니다. 그 외에 직접 도서관에서 연장하거나 전화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 온라인 계좌는 어떻게 사용 하나요?

온라인 계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도서관을 방문하여 패스워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 패스워드로 “My Account”에 로그인 합니다. 온라인으로 본인의 도서관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고, 대출한 자료들을 볼 수 있으며, 연장 가능한 자료의 대출기한 연장은 물론 연체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 온라인 계좌의 사용자이름 (Username)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온라인 계좌에 로그인한 뒤 간단히 사용자 이름(Username)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먼저 본인 계좌에 로그인한 다음 “My Record”안에 있는 “Change Logon” 메뉴에서 Username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 카드로 BCCLS외의 도서관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BCCLS 도서관 카드를 소지한 16세 이상의 거주민은 Bergen Community College에서 자료를 빌릴 수 있습니다.

BCCLS의 모바일앱이 있나요?

본인의 모바일 기기로 BCCLS 자료검색에 접속하여 자료를 검색, 요청, 연장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의 행사/프로그램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BCCLS에서 제공하는 행사표에서 BCCLS 내의 도서관이 진행하는 행사와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따라 등록이 필요하거나 그 지역 거주민으로 제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BCCLS 영어 외의 언어로 된 자료가 있나요?

다음의 언어로 된 책, 영화, 잡지, 그리고 신문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

• 한국어 • 중국어 • 일본어 • 스페인어 • 러시아어 • 폴란드어 • … 그리고 그 이상!

* 각 도서관에 소장여부를 확인하세요.

내 타운 도서관에 관한 정보는 어디서 찾나요?

모든 BCCLS 도서관에 대한 정보 및 각 도서관의 웹사이트는 www.bccls.org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BCCLS 사이트에서 각 도서관의 뉴스나 소식지를 받아 볼 수 있도록 등록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