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9회 조희욱·배용수 연구기금 전달식’이 10월 29일(화) 09시 30분, 201관(본관) 3층 총장회의실에서 열렸다. 본 전달식에는 김창수 총장과 류중석 교학부총장, 하상도 교무부처장 그리고 연구기금 수여 대상자 3명이 참석했다.
금년 조희욱 연구기금 수혜 대상자로 선발된 교원은 문성권 교수(생명공학대학 식품공학부), 오경수 교수(대학원 제약학과)로 총 2명이며, 배용수 연구기금 수혜 대상자로는 김지훈 교수(예술대학 공연영상창작학부)가 선정되었다. 연구비 지급 대상자로 선정된 교원들에게는 각각 300만 원(조희옥 연구기금)과 100만 원(배용수 연구기금)의 연구비가 지급된다.
김창수 총장은 연구기금을 마련해주신 조희욱·배용수 동문 소개와 연구기금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연구기금 수혜 대상자로 선발되신 교수님들에게 축하드린다. 조희욱·배용수 동문께 손 편지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연구 정진과 함께 학교에 많은 기여를 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성권 교수(생명공학대학 식품공학부)는 “기금을 마련해주신 조희욱 동문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발판을 삼아 앞으로도 더 좋은 연구를 하겠다.”라고 하였으며 오경수 교수(대학원 제약학과)는 “지금껏 해온 연구보다 더 좋은 연구를 위해 열심히 하겠다”라고 하였다. 김지훈 교수(예술대학 공연영상창작학부)는 “그동안 인문·예술부문이 기대에 부응하여 많은 노력을 해왔다. 앞으로도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희욱·배용수 연구기금’은 조희욱 동문(MG 테크그룹 회장, 정치외교학과 66학번)과 배용수 동문(두광공영주식회사 고문, 정치외교학과 60학번)이 학교 발전과 연구 장려를 위하여 기부한 기금으로 연 3~4명의 학술 발전 기여자에게 수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