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대학원 동문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2월 20일 중앙대학교 대학원 동문회 정기총회에서 제10대 대학원 동문회장의 중책을 맡게 된 김창일(전자전기공학부 교수) 인사 올립니다.
본 대학원 동문회는 회원의 친목도모와 모교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40년 전에 창립되었습니다. 그동안 문병집 전 총장님 등 여러 회장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매년 대학원 재학생 약간 명에게 100만원씩 장학금을 수여하여 왔습니다. 수많은 동문들이 대한민국 사회 전 분야에서 훌륭한 전문가로서 왕성한 활동을 하며 학교 명예를 빛내고 있습니다만 이에 걸맞게 결집되지 못하고 전임 동문회장님들과 소수의 헌신적인 동문들에 의해서 동문회로 명맥을 유지해오고 있는 오늘날 대학원 동문회의 현실은 초라한 형편입니다.
의와 참의 교육이념을 근간으로 개교한 중앙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2월 22일(금)졸업식까지 석사 22,905명, 박사 6,036명으로, 총 28,941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모교에 교수로 재직하는 대학원 동문이 280여명, 퇴임하신 명예교수가 150여명이 계십니다. 또한 많은 동문들이 타 대학 교수로 재직하고 계시며 사회로 진출한 재력있는 동문들도 다수가 계십니다.
따라서 동문회에서는 모든 동문회원들의 협조를 얻어 후배들의 동문회 입회비뿐만 아니라 회원들로부터 동문회비와 후원금을 적극적으로 모아 장차 우수한 학자로 성장하고자 하는 후배들에게 많은 장학금을 지원하여 훌륭한 학자로 성장하여 사회로 진출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이를 토대로 동문회 발전과 더불어 중앙대학교가 연구중심대학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제10대 대학원 동문회에서는 대학원생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을 증대시키고 대학원 동문회를 100년 역사의중앙대학교 위상에 맞게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우선 대학원과 동문회 소식 및 동문들의 근황을 알려드리고자 대학원 동문회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전자동문회보를 발행하여 안내하여 드릴 예정입니다.
대학원 동문회원 여러분!
여러분의 후원이 중앙대학교의 발전과 대학원 발전의 원동력이 되도록 대학원 동문회에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03월
중앙대학교 대학원 동문회장 김창일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