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일: Jun 30, 2016 8:23:8 PM
이번 주 금요일과 다음 주 월요일에 제가 하고 있는 연구가 열역학에서 어느 부분을 쓰는 것인지, 연구를 해서 어디에 쓰겠다는 것인지, 학교 내에 어떠한 연구 환경이 구축되어 있는지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까 합니다. 꼭 저의 연구만에 대한 얘기기 보단, 주된 관점은... 책에서 배우는 것!!! 과 실제 개발,연구 등에 어떻게 접목되는가? 그 차이, 괴리감이 크지 않다~! 하는 것을 느끼게 해 주고 싶습니다. 철강연구를 오랜기간 해 왔으니 뭔가 들을 수 있는 것들이 있지 않겠어요? 참, 공업수학 시간에 배웠던 퓨리에 변환(Fourier transformation)에 대해 설명을 해 주겠노라 해놓곤 시간에 쫒겨 강의하다보니 놓쳐 버렸네요. 그것도 살짝 얘기를 넣을까 합니다. 자료가 준비되면 강의 지원에 업로드를 하도록 하지요. 혹시 관심 있는 학생들은 한번 와 보셔요. ========================================= 19일 금요일 오전 9시 30분 소재관 417호: 열역학과 실제 개발품 간의 관계 22일 월요일 오후 1시 30분 소재관 417호: 학교 내에서 할 수 있는 연구 설비 ========================================
매 학기마다 가능하면 이러한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2, 3학년 전공 수업을 들으면서 제가 하는 세미나의 내용이 생각난다면, 그 자체가 성공이지요!
실제를 알고 책을 보면, 훨씬 더 깊게 받아드려집니다. 엔지니어로서 살아갈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