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재베트남 대한체육회장 황재용입니다.
재베트남 대한체육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민 여러분과 함께 한국 스포츠를 이끌어 온 대한체육회가 곧 창립 100주년을 맞습니다. 민족기관으로서 스포츠를 통한 국권회복에 매진해 온 대한체육회는 광복 후 체육진흥을 위한 정책추진, 우수선수 양성, 국민들의 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지난 1세기 동안 스포츠를 통해 국민들에게 희망과 자부심을 안겨주었던 대한체육회는 뛰어난 스포츠 경기력으로 대한민국의 선진국 진입을 앞장서서 이끌었으며 이제는 ‘스포츠로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한 미래 100년을 새롭게 설계하고자 합니다.
지난 2016년 3월, 통합 대한체육회의 출범으로 학교체육, 생활체육, 전문체육이 한 조직 안에서 서로 협력하며 발전하는 새로운 한국 스포츠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앞으로 재베트남 대한체육회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경기력을 지속적으로 향상하여 베트남에서 우리 국민들이 스포츠의 가치를 제대로 인식하고, 실제 생활에서 우수 지도자의 도움을 받으며 스포츠를 즐기고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투명하고 공정한 체육행정으로 스포츠맨십이 살아 숨쉬는 시스템을 정착시켜 클린스포츠를 확산하고 깨끗한 체육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스포츠로 행복한 대한민국’은 국민 여러분의 참여가 있어야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한국 스포츠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의견과 생생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새로운 백년대계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