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정작가는
하나의 화폭은 각각의 오브제로 채워진다. 채색도, 표현도, 느낌도 다르지만 각자 가진 온도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하나의 완성작으로 태어날 때, 전혀 관련 없이 보이는 것들이 사실은 서로에게 필수 불가결한 존재임을 이야기한다.
어쩌면 이는 나와 가장 맞닿아있는 이야기이다.
나의 화폭을 완성하는 각각의 모습은 전혀 어울리지 않아 보이는 색채와 촉감을 가졌지만, 결국 하나의 작품이 되고 하나의 시리즈가 되어가는 모습을 보니 진정한 나 스스로를 찾아온 여정임을 알게 된다.
이 여정은 하나의 세계이며 거대하지만, 때론 간결한 뜻을 가진다.
나 스스로 쏟아부은 그 의미는 다른 이의 일상이 되어 새로운 세계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다. 붓질 하나에도 부여한 의미가 다른 공간에서 다른 뜻과 마주할 때, 미완이던 이 세계는 완전해지며, 변화한다.
이 감격스러운 변화는 나에게 아쉽고도 황홀한 감동을 선사하지만, 완전한 시작과 끝을 맺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한 감사함이 더욱 크다. 새로운 세계로 만나게 될 당신이, 나를 완성시키는 하나의 시리즈가 된다는 점은 무엇과도 비할 수 없는 감격이다.
이제 이 화폭에 맺힌 하나의 오브제가, 찬란한 의미를 품고 새로운 여정을 떠날 시간이다.
Profile
이 소 정 (Lee so jung)
경남대학원 문화유산복원예술학과 재학
개인전 23회
부스전 및 아트페어 : BAMA, BIAF, 대구아트페어, 싱가폴아트페어(독일화랑소속)등 20회
해외전 : 타쉬켄트 세계비엔날레 본전참가 외 25여 회
국내외 단체전 및 그룹전 : Chennai Champer Biennale(Lalit Kaia Akademi/인도) 등 300여 회
기타 : BIAF, BAMA, 대구아트페어 초대작가 / 2012 구복레지던스 입주작가 등
주요수상 : 대한민국미술대전 구상·비구상 부문 각 입선
대한민국여성작가 100인선정전 대상
대한민국신미술대전 대상
일본 오가끼시장상 수상 외 다수
- 작품소장 : 부산북항(40m×3m)
마산돝섬해상유원지
한양대학교창원병원
창원밝은미소치과병원
창원세종내과영상의학과병원
(주)경한코리아
(주)야나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