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앰네스티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이사회입니다.
2025년 2월 정기총회에서 회원들께 약속드린 임시총회를 드디어 개최하게 되었음을 보고드립니다. 여러 상황으로 인해 총회가 예상보다 늦어졌습니다.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번 임시총회에서는 지난 정기총회에서 미처 다루지 못하고 폐기되었던 안건들 중에서 이사회가 재검토하고 보완하여 제출한 안건을 다룹니다. 또한 일부 이사직의 선출을 위한 선거도 진행하게 됩니다.
지난 몇 년간 한국지부는 재정과 회원 수, 다양한 사업의 꾸준한 성장을 이어왔습니다. 이 모두는 회원 여러분들과 지부 구성원 한분 한분의 열의와 헌신의 결과일 것입니다.
동시에 사회적 환경과 조직 내외의 여러 사정으로 새롭게 직면한 문제들도 함께 겪고 있습니다.
28기 이사회는 사무처와 함께 현재 한국지부가 직면하고 있는 주요 사안들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임시총회도 그간 논의하고 검토한 결과를 회원들께 성실히 공유하고 함께 결정해 나가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에 제출되는 정관개정안은 지부의 지속 가능성과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개정안에 담긴 주요 변화들이 지부의 미래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충분히 검토되고 결정되기를 바랍니다.
국제앰네스티는 회원들의 참여와 연대로 운영되는 시민사회의 일원입니다.
작은 관심, 그리고 따뜻한 공감이 우리의 시작이었듯, 소중한 권리와 책임을 함께 나누는 이번 총회에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개진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이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