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스쿨 투수 전략에 의존한 디펜딩 월드시리즈 챔피언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는 가을 클래식 복귀 후 2승을 거뒀습니다.
스타들이 즐비한 로테이션이 경기 깊숙이 들어갈 수 있는 한, 일관성 없는 불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화요일 다저스가 부진한 밀워키 브루어스를 5-1로 꺾고 내셔널리그 챔피언십 시리즈에서 선두를 연장한 가운데 야마모토 요시노부가 8년 만에 포스트시즌 완투승을 거두며 3안타를 던졌습니다. 야마모토의 2차전 보석은 사이영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블레이크 스넬이 8이닝 동안 1안타를 허용하며 2-1로 승리한 어느 날 밤에 나왔습니다.
"이번 포스트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우리는 선발 투수가 우리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습니다."라고 포스트시즌 통산 14번째 홈런을 터뜨리며 다저스 기록을 세운 맥스 먼시가 말했습니다. "지금까지는 바로 그 점입니다."
이는 다저스가 지난해 포스트시즌 16경기 중 단 2경기에서만 선발 투수가 6이닝을 소화했던 방식과는 극적으로 다른 접근 방식입니다. 올해 플레이오프 8경기에서 7번의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으며, 선발 투수의 포스트시즌 평균자책점은 1.54입니다.
이러한 뛰어난 투구로 다저스는 불펜진이 고전하고 3회 MVP인 오타니 쇼헤이가 지난 6경기 동안 타석에서 25타수 2안타를 기록하는 등 월드시리즈 진출에 근접했습니다.
지난 정규 시즌 11경기 중 9승을 거둔 다저스는 포스트시즌에서 7승 1패를 기록했습니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우리 팀 전체가 올해 최고의 야구를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집중력과 집중력이 가장 높고 적절한 시기에 정점을 찍고 있습니다."
테오스카 에르난데스는 또한 목요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7전 4선승제 시리즈에서 다저스가 밀워키를 2-0으로 우위를 점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홈런을 쳤습니다. 야마모토는 111개의 투구 중 첫 번째 투구(81개의 스트라이크)에서 잭슨 추리오에게 홈런을 허용했지만, 나머지 투구에서는 브루어스를 셧아웃시켰습니다. 주소모아
3억 2,500만 달러의 우완 투수인 그는 메이저리그 두 시즌 만에 첫 완투 경기에서 삼진 7개와 볼넷 1개를 기록했습니다. 그는 마지막 14번 타자를 은퇴시키고 4회 이후에도 안타를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야마모토는 통역사를 통해 "추리오의 홈런 이후 마음을 다시 잡고 나서 제 투구를 실행하는 데 집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전 포스트시즌 선발 투수였던 저스틴 벌랜더는 2017년 10월 14일 뉴욕 양키스와의 2017 ALCS 2차전에서 휴스턴을 상대로 13개의 삼진과 함께 5개의 타자를 던졌을 때였습니다. 이는 8년 전의 일입니다.
야마모토의 완투승은 지난해 6월 26일 시카고 화이트삭스에서 개빈 스톤이 4안타 무실점을 기록한 이후 로스앤젤레스가 거둔 첫 번째 경기였습니다. 포스트시즌에서 완투승을 거둔 다저스 투수는 2004년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3차전 세인트루이스와의 경기에서 호세 리마가 마지막으로 등판했습니다.
야마모토는 "리듬을 잡은 다음 게임에 따라 템포를 조절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정말 좋았어요."
1970년 이후 두 LCS 로드 팀이 2-0으로 출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시애틀 매리너스는 수요일 시애틀에서 열리는 3차전으로 향하는 ALCS에서 토론토를 상대로 2-0으로 앞서고 있습니다.
7전 4선승제 시리즈에서 2승 3패 2무 형식으로 첫 두 경기를 치른 이전 27개 팀 중 24개 팀이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홈에서 1, 2차전에서 패한 후 복귀한 세 팀은 모두 월드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1985년 캔자스시티 로열스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1986년 뉴욕 메츠와 보스턴 레드삭스, 1996년 뉴욕 양키스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맞붙었습니다.
브루어스의 팻 머피 감독은 "여러분은 우리를 세웠을지도 모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상황에 처한 팀의 90%가 시리즈에서 우승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이 팀은 많이 세어졌습니다. 그리고 그들에게는 싸움이 남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브루어스는 화요일 2-0으로 뒤진 상황을 피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했습니다. 전 슬러거 에릭 테임즈는 경기 직전 팬들에게 격려하기 위해 경기장에 나와 유니폼을 벌리고 맨가슴을 드러냈습니다.
이후 초리오는 포스트시즌 통산 네 번째 홈런으로 올랜도 아르시아, 프린스 필더와 함께 브루어스 기록을 세우며 매진 관중을 기쁘게 했습니다. 이 홈런은 2007년에 세운 MLB 기록과 동률을 이루는 이번 포스트시즌의 다섯 번째 리드오프 홈런이었습니다.
이전 밀워키에서 9-1로 패하며 이닝의 3분의 2만을 던진 야마모토에게는 불길한 출발처럼 보였습니다. 하지만 야마모토는 반격에 나서 나머지 기간 동안 브루어스를 침묵시켰습니다.
정규 시즌 동안 97승을 거두며 메이저리그를 이끈 NL 센트럴 챔피언들은 시리즈에서 5안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4경기에서 13타수 0안타를 기록한 슬러거 크리스티안 옐리치는 "우리는 더 나은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시리즈의 이상적인 시작은 결코 아닙니다. 계속해서 싸우고 공격을 성공시킬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더 잘해야 합니다. 우리는 더 잘해야 합니다. 사실일 뿐입니다."
로스앤젤레스는 샌프란시스코의 매디슨 범가너와 팀 린스컴이 2010년 월드 시리즈 4차전과 5차전에서 텍사스를 상대로 한 이후 같은 시리즈에서 최소 8이닝 연속 포스트시즌 선발 등판을 한 첫 번째 팀이 되었습니다.
추이오의 홈런 이후 다저스는 브루어스 에이스 프레디 페랄타를 상대로 곧바로 복귀했습니다.
1차전에서 브루어스의 이례적인 8-6-2 더블 플레이에 주루 실수로 기여한 에르난데스는 3-2 커브를 좌익수 쪽으로 날려 포스트시즌 4호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1사 후 키케 에르난데스가 앤디 페이지의 2루타로 안타를 치고 득점했습니다.
포스트시즌에서 27타수 1안타를 기록한 후 우익수 코너로 슛을 날렸습니다.
먼시는 페랄타의 97번째이자 마지막 투구에서 나온 6회 투아웃 홈런으로 3-1로 앞서 나갔습니다. 다저스는 7회 오타니와 8회 토미 에드먼의 타점 적시타로 2점을 추가했습니다.